SKT T맵 안드로이드오토 출시1
SK텔레콤은 ‘T맵’ 안드로이드 오토 베타 테스트를 런칭한다고 3일 밝혔다.  제공 | SK텔레콤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이제 차량 내 스크린을 통해 국민 내비게이션 ‘T맵’을 더욱 더 크게 볼 수 있을 전망이다. SK텔레콤은 ‘T맵’의 안드로이드 오토 오픈 베타 서비스를 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구글이 제공하는 차량 내 미러링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자동차 스크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서비스로 1800만 ‘T맵’ 이용자들은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T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T맵’을 검색한 후 ‘베타 테스터 참여’를 선택해 ‘T맵’ 베타 버전(녹색 아이콘)을 업데이트하면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T맵’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용자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최근목적지, 즐겨찾기, 주변검색, 안심주행, 경로안내 및 경로옵션 변경, 항공지도 등을 ‘T맵’ 안드로이드 오토에 적용했다. ‘T맵’ 안드로이드 오토는 HUD 계기판 클러스터를 통해 제공되며 차량 디스플레이의 터치스크린 및 조그 핸들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어 안전 운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축적되는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충분한 검증을 통해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내년에 정식버전을 배포할 계획이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해부터 국내 유일의 안드로이드 EAP(Early Access Program) 파트너로 구글과 협력해왔다. 뿐만 아니라 BMW, VOLVO(볼보) 등 글로벌 자동차 OEM과 협력해 차량용 통합 인포테인먼트(IVI)를 공급하는 등 모빌리티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내년 T맵 모빌리티 전문기업 출범을 시작으로 다양한 모빌리티 사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이종호 SK텔레콤 모빌리티사업 단장은 “이번 T맵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T맵은 내비 1위 사업자의 DNA를 자동차 오토 시장으로 전이해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mg@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