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웹툰 ‘프리드로우’의 전선욱 작가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가 출연해 전선욱 작가와의 열애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날 야옹이 작가는 자신의 웹툰 ‘여신강림’을 소개했다. ‘여신강림’은 전 세계 웹툰 40억뷰를 찍기도 했다. 야옹이 작가는 “첫 작품으로 대박, 연재 3주 만에 1위, 9개 언어로 전 세계 100개국에 방영됐다. 이렇게 될 줄 몰랐다. 운이 좋았다”라고 말했다.

야옹이 작가는 필명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개인적인 것 노출 없이 작품만 평가받고 싶어 1년간 비밀로 했다”고 밝혔다.

1-1

특히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와의 열애 중인 이야기도 공개했다. 야옹이 작가는 “지난해 웹툰 작가끼리 친분을 쌓는 웹투니스트 파티에서 만났다. 다른 여자 작가가 (전선욱 작가에게) 말 거는데 신경이 계속 쓰였다. 내가 이 분을 좋아하는구나 느꼈다”라며 “같은 일 하며 도움 되는 편이다. 데이트할 때 같이 일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야옹이 작가와 열애 중인 전선욱 작가는 지난 2011년부터 네이버 웹툰 베스트 도전과 루리웹 만지소 등에 프리드로우를 연재, 2013년 11월부터 정식 연재하고 있다. 그간 전선욱 작가 연재한 작품은 ‘프리드로우’ ‘인생존망’ 등이 있다. 그는 지난 3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야옹이 작가와 데이트 중인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purin@sportsseoul.com

사진 | tvN 방송화면, 전선욱 작가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