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메이트 ㅣ사진


[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 밀레니얼 세대에게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골프 시장이 변하고 있다.
 
퍼블릭 골프장 대중화로 반바지 착용 허용과 노캐디 문화가 생겨나고, 젊은 골퍼들을 잡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이 전개해 나가며 골프 의류나 용품, 골프 네트워크 서비스 등 골프 산업이 전반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신세계 백화점 관계자는 “올 1월부터 9월까지 골프웨어 매출을 살펴보면 2030대 매출 신장률이 26.9%로 가장 높았으며, 젊은 골퍼들의 유입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이들을 타깃으로 한 상품 및 브랜드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골프가 고가 스포츠, 비즈니스 레저로 인식 된 기성세대와는 다르게, 밀레니얼 세대의 골프는 SNS에 자신을 표현하는 엔터테인먼트 스포츠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SNS로 소통하며 공유하는 2030대 문화가 골프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볼메이트, 골프피플, 티샷, 골프링스 등 골프 커뮤니티 앱이 출시되었다. 
 
올해 출시된 골프 커뮤니티, 볼메이트 앱은 유저가 직접 골프 라운드를 개설하고 무료로 친구를 초대할 수 있으며, 라운드 조인을 희망하는 골퍼들이 자신을 어필하는 점이 이색적이다.
 
볼메이트는 골프 조인 건 수 일 50건 이상으로 골프 커뮤니티 앱 1위를 유지했다.  코로나19로 골프가 올해 호황을 누리며 밀레니얼 세대로부터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시장의 변화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