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01

[스포츠서울 남혜연기자]이달의 소녀(LOONA)가 미국에서 통했다.

지난 20일 오후(미국 현지시각)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 ‘102.7 KIIS FM’의 공식 트위터에는 잠시 후 오후 9시(미국 현지시각)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를 ‘102.7 KIIS FM’에 플레이 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102.7 KIIS FM’ 측은 “이달의 소녀의 ‘Star’가 플레이 된다. 당신도 이달의 소녀의 노래를 좋아하는가?”라는 문구와 함께 이달의 소녀의 이미지 업로드 후 이 트윗을 이례적으로 메인 트윗으로 고정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해당 라디오 DJ인 ‘EJ’는 “우리 라디오는 신곡들만 플레이 되는데 최근 이달의 소녀를 알게 됐다. 이달의 소녀 노래 중에 ‘Star’에 푹 빠져서 듣자마자 라디오에서 플레이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언급하는 등 이달의 소녀에 대한 큰 관심을 드러냈다.

‘102.7 KIIS FM’은 대중적인 인기 라디오 채널로 미국에서도 톱 라디오 채널로 손꼽힌다. 특히 과거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몬스타엑스 등 현재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이 출연했었으며 이로써 이달의 소녀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이달의 소녀의 미국 시장 진출과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와 관련하여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 또한 “진입장벽이 다소 높은 미국 라디오 주요 매체에서도 ‘Star’(목소리 English Ver.)를 주목하고 있는 분위기다.”라며 극찬을 남긴 바 있어 이번 ‘102.7 KIIS FM’에서의 ‘Star’(목소리 English Ver.) 음원 플레이에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이목이 더욱 집중됐다.

특히 지난 10월 19일 개최된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발매 기념 온오프라인 쇼케이스에서 이번 앨범 목표로 밝혔던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진입에 112위로 진입 성공, 팬들의 열렬한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하여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whice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