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샙럽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1997년 ‘기아체험 24시’를 시작으로 지구촌 아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던 희망TV SBS가 창사 30주년을 맞아 ‘나눔이 우리를 지킨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나눔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코로나19시, 내 이웃이 안전해야 나 뿐 아니라 우리 사회가 안전해지는 지금, 안전에 소외된 취약계층에 대한 나눔 실천이 그 어느때보다 나를 위해 필요한 시기다. 제작진은 “희망TV는 ‘나눔으로 우리를 지킨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구촌 너머보다는 우리 옆 이웃들의 어려운 사연에 귀 기울이고자 한다”면서 프로그램 취지를 전했다.

희망TV 23년의 기적이란 이름 아래 그동안 희망TV를 통해 아프리카에서 나눔을 실천한 셀럽들을 다시 초청해 비포&애프터를 보여줌으로 희망TV 아프리카 활동을 총 정리하며 도움이 필요한 영재 돕기,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각지대에 놓인 홀몸 어르신 등을 위한 프로젝트, 관련된 기업 CSR 활동 소개하며 바로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한다 .

또한 장기화된 코로나 19시대에 헌혈로 인한 코로나 감염우려와 사회적 거리로 인한 헌혈자수가 급감함으로 대한민국 혈액 위기 상황이 발생! 이에 생명을 구하는 나눔 ‘헌혈’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헌혈을 독려하는 ‘생명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

11월 9일 오후 5시 에버랜드 장미원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창사 30주년 특집 2020 희망TV SBS 생명나눔 콘서트는 대한적십자사와의 115주년을 기념해 선정된 다헌혈자 115가족 초청했다. 에버랜드도 함께 한 이번 콘서트에서는 배우 유이가 최기환 조정식 SBS 아나운서와 함께 진행을 맡아 송소희, 모모랜드, 윤하, 조현아, 이치현, 원미연, 창민, 홍자, 온앤오프, TOO 등 가수들의 공연과 그동안 희망TV를 통해 나눔을 실천 셀럽들을 직접 초청해 희망TV를 되돌아보는 스페셜토크쇼가 이어진다.

현장에서는 이동형헌혈버스가 등장 현장에서도 대상으로 헌혈 행사를 진행하며, 바로 지금,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헌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개인이 실행할 수 있는 가장 따뜻한 나눔을 보여줄 예정이다.

코로나 시대에 맞게 질병관리청의 방역지침에 철저히 준수하기 위해 에어커튼 등을 통한 전신 소독과 함께 관객에게 KF94 일회용 마스크를 지급, 가족텐트를 특별히 설치하여 다른 이와의 접촉을 최소화 해 안전하고 즐거운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코로나19 맞춤 관람 에티켓을 준비했다. 만약 사회적거리두기가 격상된 경우에는 비대면 콘서트로 전환 것이다.

희망TV SBS는 오는 20일 오전 9시 10분부터 21일 오전 10시 55분까지 총12시간 5분동안 방송되며 생명나눔콘서트 ‘나눔이 우리를 지킨다’는 유튜브 채널 ‘SBS NOW’와 ‘SBS 스타일하우스’로 전세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오는 20일 오후 5시 3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melod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