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
제공 | 한국배구연맹

[의정부=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 개막 후 3연패에 빠진 한국전력의 장병철 감독이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국전력은 27일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KB손해보험과의 도드람 2020~2021 V리그 남자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1-3(22-25 25-16 18-25 13-25) 으로 졌다. 한국전력은 개막 후 3연패에 빠졌다.

경기 후 장 감독은 “러셀이 리시브 부담을 갖고 있다. 저도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그게 풀려야 한다. 점수를 어렵게 따고 쉽게 줄 수 있다. 더 보완해야 한다”라며 외국인 선수 러셀의 리시브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장 감독과의 일문일답.

-경기 소감은?

첫 세트를 잡지 못한 게 가장 아쉽다. 상대 서브가 잘 들어왔다. 케이타가 살아나니 힘든 경기를 했다.

-러셀이 기복이 있다.

리시브 부담을 갖고 있다. 저도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그게 풀려야 한다. 점수를 어렵게 따고 쉽게 줄 수 있다. 더 보완해야 한다. 상대가 공략을 잘하고 있다. 국내 선수들로 리시브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 흔들리고 있다.

-공격 성공률이 떨어진다.

초반에 말씀 드렸지만 단조로운 패턴 플레이가 문제다. 경험이 더 쌓여야 한다. 시간이 필요하다.

-케이타를 상대한 소감은?

점프가 좋고 타점도 높다. 1,2세트에는 그래도 대응을 좀 했는데 3세트 되고 몸이 풀리니까 막기가 쉽지 않았다. 국내 블로킹으로는 막기 쉽지 않은 각도가 나온다. 연구를 더 해야 할 것 같다.

we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