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
그룹 틴탑.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직카우가 10월 마지막주 라인업을 공개했다.

라인업은 26일 틴탑 ‘장난아냐(Rocking)’를 시작으로 27일 김재환 ‘ZZZ’, 28일 거미 ‘질투나’ 29일 AOA ‘짧은 치마’, 30일 슈퍼비, 면도 ‘BEVERLY 1LLS’로 각각 7일동안 옥션을 통해 저작권 공유에 참여 할 수 있다.

‘장난아냐’는 2013년도 발표 된 곡임에도 현재까지도 틴탑하면 떠올리는 인기곡 서열에서 빠지지 않는 곡이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파워풀한 안무로 격이 다른 무대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발재간 댄스’로도 화제를 낳았으며 신나는 클럽풍 사운드로 해외 팬들까지 사로잡아 공식 유튜브 채널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만 약 200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포토]서울가요대상 발라드상 김재환, 애절하게!
가수 김재환.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ZZZ’는 지난달 26일 온라인 팬콘서트 ‘도킹’을 통해 고막남친으로 떠오른 김재환의 대표 인기 곡 중 하나다. 이날 콘서트에서 ‘ZZZ’를 라이브를 비롯해 김재환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여심을 사로잡은 만큼 이번 저작권 공유에 대한 관심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뮤직카우는 대중적이면서도 소장가치가 있는 국내 대표 인기 곡들의 저작권 공유 서비스를 통해 매주 새로운 곡들을 재조명하고 있다. 발라드, OST, 댄스, 힙합. 트로트 등 장르와 테마를 연도별로 구분해 소개하며 분기별 저작권 이슈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제공 중이다. 듣는 음악에서 소장하는 음악으로 매월 낙찰 받은 음원의 저작권료도 받을 수 있는 뮤직카우는 건강한 음악생태를 후원하는 음악문화상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현재 시스타 ‘가식걸’, 빈지노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김예림 ‘바람아’, 혜령 ‘반지하나’ 등도 저작권 공유 중이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