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00929_155857726
밀크파트너스가, 국내외 유수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서비스 외연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제공 | 밀크파트너스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국내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로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밀크를 전개하는 밀크파트너스의 공격적인 사업 행보가 눈길을 끈다.

밀크파트너스는 기존 ‘야놀자’, ‘신세계면세점’이라는 굵직한 기업들에 이어 최근 ‘람다256’, ‘다날핀테크’를 비롯해 글로벌 최대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 ‘트라발라닷컴’까지 끌어들이며 서비스 고도화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먼저 지난달에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람다256과 분산형 신원인증(DID) 사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DID 기술을 접목한 신규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글로벌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공동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이달 들어서는 가상자산 기반 금융서비스 개발, 페이코인 사용처 확대 등 다양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다날핀테크와 손잡고 파트너 기업 공동 유치,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으며, 국내 블록체인 기업 최초로 글로벌 온라인 여행 예약 플랫폼(OTA) 트라발라닷컴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맺기도 했다.

트라발라닷컴은 글로벌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여행사로, 아고다, 익스피디아 등 글로벌 여행 플랫폼과 협업 중에 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바이낸스코인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사용하여 예약이 가능하다. 특히 트라발라닷컴과의 사업 제휴는 토종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글로벌 사업 진출이라는 점에서도 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KakaoTalk_20200929_155859208
밀크 로고.  제공 | 밀크파트너스

자체적인 서비스 강화도 이용자들의 호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다.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커피, 치킨, 영화 예매권은 물론, 항공권 할인 쿠폰까지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밀크 코인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짜잔마트를 비롯해, 정해진 기간 내 자유롭게 참여 및 해지가 가능한 스테이킹형 리워드 프로그램 △밀크팩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밀크파트너스 관계자는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밀크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의 참여를 이끌어 밀크의 활용성을 꾸준히 높여 나갈 계획이다”라며 “블록체인 서비스의 확실한 성공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는 밀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시 이후 계속해서 서비스 확대 및 파트너사 유치에 나서고 있는 밀크파트너스가 코로나19로 인한 전에 없던 글로벌 위기 상황에서 국내 블록체인 서비스 대중화에 물꼬를 틀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