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H MACEDONIA SOCCER UEFA EUROPA LEAGUE QUALIFICATION
EPA연합뉴스

[스포츠서울 정다워기자]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심상치 않은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다.

손흥민은 25일(한국시간) 북마케도니아 스코페의 토도르 프로에스키 내셔널 아레나에서 열린 KF 스켄디야와의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차예선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1골2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킥오프 후 5분 만에 정확한 패스로 에릭 라멜라의 선제골을 도왔다. 페널티 아크 부근에서 공을 소유한 오른쪽 측면의 라멜라를 발견한 후 수비 라인을 무너뜨리는 절묘한 패스를 연결했다. 라멜라는 침착하게 반대편으로 슛을 시도해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후반 10분 동점골을 허용하며 흔들렸다. 위기의 순간 손흥민이 날았다. 후반 25분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공을 따낸 후 정확한 오른발 슛으로\골문을 열었다. 후반 34분엔 왼쪽 측면에서 해리 케인의 머리를 향하는 ‘택배 크로스’로 추가골까지 도왔다.

유럽축구통계사이드 후스코어스닷컴은 손흥민에 평점 9.4를 부여하며 경기 최우수선수로 선정했다.

손흥민은 지난 20일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경기에서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4골을 터뜨리며 폭발했다. 4일 만에 열린 유로파리그에서도 1골2도움으로 공격포인트 3개를 혼자 책임졌다. 2경기에서 5골2도움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이다. 케인이나 루카스 모우라, 라멜라 등 다른 공격수들에 비해 확실히 존재감이 두드러진다. 초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어느 때보다 두드러지는 활약이 기대되는 시즌이다.

손흥민은 27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경기에서 다시 한 번 공격포인트 기록에 도전한다. 어느 때보다 경기력이 좋은 상황이라 활약이 기대된다.

we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