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00916_150835814_01
 제공 | 마켓마하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지난해 5월 가상자산(암호화폐)을 활용한 P2P 안전거래 플랫폼 콘셉트로 오픈했던 마켓마하가 최근 미션마켓으로 콘셉트를 보강하고 리뉴얼 오픈했다.

마켓마하는 회원들 간의 자산을 가상자산으로 거래할 수 있는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마하 프로젝트를 위해 발행한 마하(MACH) 토큰을 비롯,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온톨로지(ONT) 등 유명 가상자산을 자산거래에 사용할 수 있다. 마켓마하에서 회원들이 거래할 수 있는 자산으로는 중고물품부터 게임 아이템, 여러 가상자산(암호화폐) 등이 있으며 모바일 쿠폰, 모바일 상품권 등 디지털 상품 역시 거래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미션 항목은 크게 코인 미션, 게임 미션, 이벤트 미션, 홍보 미션, 퀴즈 미션으로, 각각 비정기적으로 미션이 공개되며 이를 수행하는 회원들은 선착순 혹은 추첨을 통해 적절한 마하 토큰 혹은 비트코인 등 유명 코인을 보상받게 된다. 코인 미션은 특정 코인을 매수하거나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등 가상자산과 관련된 미션이 주어지며 게임 미션은 마하 프로젝트에서 론칭한 모바일 게임 ‘마하 어드벤처’나 마켓마하와 제휴하는 여러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주어진다.

홍보 미션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주어지고 퀴즈 미션은 넌센스 등 재미있는 퀴즈를 내어 맞추면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항목이다. 이벤트 미션은 그 외 단발성 외부 연계 이벤트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 비정기적으로 제공돼 미션을 수행한 회원들에게 보상을 해준다. 각각의 미션은 매주 혹은 매일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마켓마하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기존 웹 기반 서비스에서 앱 서비스를 추가했다.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마켓마하’를 검색해 다운받을 수 있다.

마켓마하는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하여 ‘비트코인으로 말해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비트코인으로 말해요’ 이벤트는 마켓마하가 준비한 몇 가지 미션을 해당 기일 안에 수행해 이메일로 인증샷과 함께 제출하면 총 50명에게 각각 0.01BTC씩 증정한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