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수도권 등교 재개\' 발표하는 유은혜 부총리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5일 정부서울청사 브리핑실에서 오는 21일 이후 수도권 등교 재개 여부와 관련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스포츠서울 조현정기자] 오는 12월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예정대로 치러질 전망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2월3일 예정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차질 없이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추진하는 것이 최대 과제”라고 15일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교육부-시도교육감협의회 협의 결과’ 브리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추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올해 수능 일정은 변함없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추석 연휴 특별 방역 기간(9월 28일∼10월 11일)과 그 이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를 중심으로 국민 여러분께서 방역 수칙을 준수해주시는 것이 12월3일 수능을 예정대로 추진하는 힘이 될 것”이라며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교육부와 시도교육감협의회는 서울·경기·인천 지역 유·초·중·고교의 전면 원격 수업은 예정대로 20일 종료하고 오는 21일부터 등교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의 유·초·중학교의 교내 밀집도는 다음달 11일까지 전교생의 3분의 1, 고등학교는 3분의 2로 제한된다. 비수도권 학교의 경우 지역 여건에 따라 밀집도를 조정할 수 있다고 단서를 달았지만 유 부총리는 “방역 당국과 교육부와 협의해 특별한 경우 밀집도 완화 조처를 할 수 있지만, 전면등교를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코로나19 감염자가 나오지 않는 지역 학교의 경우 시·도교육청 차원에서 탄력적으로 밀집도를 조정한다. 이상수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은 “특정한 시·도에서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상당히 적은 경우 교육청에서 의견을 내면 방역 당국과 협의하고 교육청·교육부와 협의를 통해서 일정 정도 밀집도를 완화할 수 있다. 다만 추석 연휴 기간을 고려할 경우 전면적인 등교는 어렵지 않나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10월12일 이후 등교는 코로나19 관련 추이에 따라 결정할 예정이다. 유 부총리는 “추석 연휴 특별 방역 기간에 방역지침을 준수한다면 10월 12일 이후 안정적으로 등교 수업 날

짜를 늘려나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전했다.

hjcho@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