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팬서2

[스포츠서울 남혜연기자]갑작스럽게 떠난 영웅에 대한 그리움이 추모 행렬로 이어지고 있다.

‘블랙팬서’로 사랑받은 미국 배우 채드윅 보스만(Chadwick Boseman)이 지난 28일(현지시각)대장암 투병 중 별세했다. 43세.

채드윅 보스만의 가족은 “채드윅 보스만은 2016년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아 지난 4년간 투병했고 암은 4기로 발전했다”며 “진정한 전사였던 채드윅 보스만은 그 모두를 견뎠고, 여러 작품을 촬영해 여러분의 사랑을 받았다. ‘마샬’, Da 5 블러즈‘, ’마 레이니즈 블랙 보텀‘ 등은 그가 수없는 수술과 화학요법 속에서 촬영한 작품들이다. ‘블랙 팬서’의 왕 티찰라를 연기한 것은 배우로서 영광이었다”고 밝혀 보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갑작스러운 소식에 현지 관계자와 동료 그리고 한국에서도 안타까움을 드러내는 마음이 계속되고 있다.

먼저 마블 히어로 동료인 ‘캡틴 아메리카’ 크리스 에반스는 SNS에 채드윅 보스만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한 뒤 “너무 절망적이고 충격적이다. 가슴이 아프다”면서 “채드윅은 특별했고 진짜 배우였다. 그는 깊이 헌신하고, 또 끊임없이 호기심을 가진 예술가였으며 그에게는 여전히 창조해야 할 놀라운 일들이 너무나 많이 남아있었다. 우리의 우정에 끝없이 감사하고 있다. 편안히 잠들길, 왕이여”고 고인을 추모했다.

‘헐크’ 마크 러팔로는 “당신과 일하게 되어, 그리고 당신을 알게 되어 크나큰 영광이었다. 관대하고도 진정성 있는 사람. 당신은 이 일의 신성한 본질을 믿었고, 모든 것을 바쳤다”고, ‘토르’ 크리스 헴스워스는 “친구, 그리울 거야. 정말 가슴이 찢어진다. 내가 만난 모든 사람 중 가장 친절한 사람이었다. 가족 모두에게 사랑과 위로를 전한다”고 각각 애도했다.

또한 ‘스파애더맨’ 톰 홀랜드는 “채드윅, 당신은 영화 속보다 실제가 더 영웅이었다. 전세계 수백만에게 롤모델에 되어 줬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 준 당신을 친구라 부를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편히 잠들길”이라고 추모했다.

한국에서도 스타들의 추모도 계속됐다. 수현은 SNSdp “뉴스 속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와칸다 포에버”라는 글과 함께 채드윅 보스만의 사진을 게재했다. 수현은 마블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출연한 바 있다.

보아 역시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블랙팬서’ 속 채드윅 보스만의 스틸과 함께 “R.I.P”(Rest In Peace)라는 글을 게재하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편, 채드윅의 사망 소식에 향후 작품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채드윅 보스만은 라이언 쿠글러 감독의 ‘블랙팬서2’, 디즈니플러스(디즈니+) 공개 예정인 마블의 ‘왓 이프’에서도 블랙 팬서를 연기할 예정이었다. 또한 ‘블랙팬서2’의 경우 2022년 극장 개봉 예정이라는 계획이 알려졌을 뿐 초기 개발 단계다.

whice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