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불규칙한 생활 패턴과 지나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초래되는 영양 불균형은 체력을 저하시키며 각종 만성 질병과 탈모를 유발해 삶의 질을 떨어뜨린다.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은매화농산(대표 오현승)이 주목받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은매화농산은 농산물 가공품 생산·판매 전문 업체다.

HACCP 인증을 받고 최신 생산설비를 갖춘 식품가공 공장에서 레드비트, 구기자, 새싹보리, 모링가, 노니, 보스웰리아, 피쉬콜라겐, 초록입 홍합, 핑거루트, 로열젤리, 차가버섯, 천마, 여주, 강황, 익모초, 표고버섯, 더덕, 마늘, 생강, 야관문 등 100여 종 국산·수입 채소와 곡물, 약초를 분말이나 환으로 가공하여 판매하고 있다.

은매화농산의 분말 가공품은 원재료를 동결·건조·분쇄한 것으로서 원물 본연의 맛과 향, 영양소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입자가 미세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 원물로 섭취할 때보다 소화가 잘되며 영양소 체내 흡수율이 매우 높아진다.

게다가 물에 잘 섞여서 음식을 조리할 때 편리하고 보관이 용이하며 합성보존료나 착색제 등 화학 첨가제, 이물질이 전혀 들어 있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은매화농산의 분말/환 제품은 2014년 청량리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를 통한 판매를 기점으로 전국 백화점에 확대 되었으며, 이후 시중에서 ‘건강 분말’로 불리며 전국적으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생산량을 작년 대비 200% 향상시키고 유통망 확대에 매진하는 중이다.

은매화농산 오현승 대표(오른쪽), 송선화 이사
은매화농산 오현승 대표(오른쪽), 송선화 이사

10년 전 재래시장에서 분말 약초 사업을 시작한 후 성장가도를 달리게 된 오현승 대표는 “소비자들의 건강을 최우선 가치로 삼은 은매화농산에서는 원물 구입부터 완제품 출하에 이르기까지 식품 위생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면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의 장기화에 대비하고자 인체 면역력을 증강시킬 수 있는 약초의 성분과 효능에 대해 깊이 공부하면서 건강식품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 개발, 직원들의 제품 정보 교육에 최선을 다한다”고 피력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