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주)엠팩테크(대표 민성기)는 기능성 플라스틱 Coating필름 생산 전문 기업이다.

이 업체는 첨단장비와 고도화된 기술력을 갖추고 플라스틱 필름에 특수 약제를 코팅하는 방식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각종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필름의 기능성과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코팅 공정은 그라비어공법으로 이루어진다. 고무 롤(Roll)의 압력으로 특수 약제를 1.5~200마이크로미터 박막 플라스틱 필름에 전사하는 이 코팅 방식은 일정한 코팅 도막을 형성하므로 0.5~35마이크로미터 피막 코팅도 가능하다.

2020 스포츠서울 라이프특집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에 선정된 엠팩테크가 특히 공들이는 분야는 열접착용 캐리어 테이프 용 커버 테이프 생산이다.

이는 반도체나 전자 부품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보관·이송, 판매할 때 정전기로 인한 마찰로 제품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으로서, 테이프의 접착 력이 일정하여 SMT 공정에서 부품의 움직임을 막아주며 정전기 발생을 차단하므로 안전하게 보관·이송할 수 있다.

(주)엠팩테크 민성기 대표
(주)엠팩테크 민성기 대표

이 업체는 특수 코팅으로 PI 필름에 내전압성과 내열성, 차광성을 높이면서 지문 방지 기능을 추가한 카본 블랙 코티드(Polyimide Film)도 생산하는데 주로 자동차 내장재, 2차전지용 파우치 포장재로 사용된다.

합성지를 코팅하여 종이의 질감을 구현한 특수 바인드 코팅 제품은 수분에 강하고 사진이 선명하게 인화돼 사진용 인화지, 벽지, 명함지, 라벨지 용도로 쓰이고 있다.

독보적인 코팅 기술과 엄격한 소재·품질 관리를 통해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가는 민성기 대표는 “(주)엠팩테크에서는 소형 디스플레이어 내장용 소재에 사용되는 차광 필름, 전도성 폴리머 코팅 필름 등 다양한 제품을 고객사 맞춤형으로 제작·납품한다”면서 “전기전자용 부품, 생활용품, 종이 제품 등에 활용될 수 있는 초박막 코팅 기술 개발에 매진하면서 국내 필름 코팅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