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0일 오전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에서 열린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오른쪽)과 김의승 서울특별시 경제정책실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 하나은행

[스포츠서울 권오철 기자] 하나은행이 서울시와 손잡고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하나은행은 30일 오전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 서소문2청사에서 서울시와 ‘핀테크 스타트업 성장 지원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의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하나은행 1Q Agile Lab(원큐 애자일 랩)’과 ‘서울시 서울핀테크랩’은 국내외 스타트업의 발굴 및 성장 지원, 투자 유치 등에 대한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호교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하나은행은 서울시와 협업해 국내 진출 및 사업영역 확장을 희망하는 글로벌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한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 및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1Q Agile Lab 글로벌센터’를 올 해 하반기 내로 개소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지난 6월 선발한 기존 ‘1Q Agile Lab 10기’ 14개사에 이어 추가로 7개사를 선정해 총 21개사로 2020년 선발 기업을 확대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추가된1Q Agile Lab 10기 업체는 ▲메이아이(대표 박준혁) ▲씨티아이랩(대표 조홍연) ▲엘리스(대표 김재원) ▲웨인힐스벤처스(대표 이수민) ▲ 퍼즐데이터(대표 김영일) ▲HB스미스(대표 한종원) ▲TG360(대표 박병건) 7개 업체다.

konplash@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