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라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故구하라의 죽음을 둘러싼 생모와 오빠의 엇갈린 주장이 드러났다.

23일 방송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故구하라의 죽음으로 드러난 법의 사각지대에 대해 다뤘다. 생모에게 상속의 자격을 묻는 상속 재산 분할소송과 몰카 촬영의 법적 자격을 묻는 불법 촬영 재판이 바로 그것.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구하라의 생모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었다. 생모는 생전 딸인 고인과 누구보다 애틋한 사이였으며, 유족도 모르는 ‘모정’을 나눴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구하라의 오빠 구호인은 “동생이 많이 아팠고 우울증이 있었는데 의료진께서 친모를 만나면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해서 만났다. 동생이 먼저 연락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친모를 만날 때 동행했던 지인은 “그날 엄마가 안아주고 따뜻하게 맞아 줄 지 알았는데 아는 지인들을 데리고 왔다. 잔치 분위기도 아닌데. 하라가 연예인이니깐 가족인지 지인인지 자랑하려는 듯한 그런 모습이였다”고 기억했다.

이후, 친모를 만나고 온 구하라는 “엄마가 날 안 찾았어. 차로 10분 거리에 살고 있었다”라며 충격받은 듯 했다고 구하라의 지인은 전했다.

특히 친모는 상속 재산을 사회에 기부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변호사비와 양육비는 내가 돈이 없으니까 나중에 양육비 청구할 거 아니냐. 변호사비 청구할 거고”라며 “상속에서 받은 돈에서 그거 다 제외하고 사회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호인 씨는 친모를 상대로 양육비 청구 소송도 진행 중이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JTBC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