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코로나 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현대사회에서는 언택트 시대가 일상화됐다. 이러한 시대 변화에 발맞추어 X-GOLF에서는 호주프로 골프협회(The PGA of Australia)와 세계 최초의 인도어 PGA 토너먼트인 '제1회 X-GOLF Challenge’를 공동으로 기획한 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회 X-GOLF Challenge 토너먼트’는 스트로크 플레이를 진행하고 스코어에 따른 순위를 결정하는 것으로, X-GOLF의호주 메트로폴리탄 CC에서지난 7월 15일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퀸즐랜드, 빅토리아,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네 곳의 주를 대표하는 X-GOLF 스크린골프 매장에서 호주유명 PGA 투어 프로들이 출전했으며, 제1회 X-GOLF Challenge의 우승 타이틀은 5언더를 기록한 Jordan Zunic과 Brett Rankin에게 공동으로 돌아갔다.


Jordan Zunic은 2015BMW 뉴질랜드 오픈 우승을 포함하여 4번의 PGA 우승 타이틀을 보유한 선수이며, Brett Rankin은 호주 2019NT PGA 챔피언쉽에서우승, 호주 Top 50 선수 명단에 올라가 있다.



이번 대회출전을 계기로 스크린골프를 처음으로 접한 프로 선수들도 있어 다소 어려움을 느끼기도 했으나 경기가 진행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대회를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참가 선수들은 실제 골프장을 방불케하는사실감 넘치는 X-GOLF 골프장 그래픽은 물론 퍼팅의 정확도 등을 고려했을 때실제 필드에서치는 것 같다며 찬사를 보냈다는 후문이다.


X-GOLF의 개발 및 제조사인 ㈜알디텍 측은 "㈜알디텍은 X-GOLF Australia의 대표이자 호주 PGA 정식 멤버인 Ben Styles를 통하여 호주 PGA와 최고의 스크린골프 제품 개발 및 검증에 협력하여 왔다. 앞으로도 주니어 골프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을 함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대회는 호주프로골프협회와 공식 스폰서쉽 계약을 맺고 후원하면서 시작됐다. 인도어 PGA 대회는 호주에서 세계 최초로 시도됐으며 앞으로도 미국, 일본을 포함해 전 세계 X-GOLF 매장에서인터내셔널 PGA 대회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X-GOLF는 호주의 시장점유율 1위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스크린골프를 위한 최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2016년 브라질 올림픽 당시, 호주 골프 국가대표팀이 X-GOLF장비를 공식 채택하여 사용했다. 이번 프로 골프 대회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신개념 스크린골프 대회로 X-GOLF만의 우수한 제품력을 증명했다.


스크린골프 경기는 호주PGA협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라이브 생중계를 진행했으며,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선수들과의 생생한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회의재미를 더했다. 중계 영상 조회수는 3일 만에 3만 4천회를 돌파했다.


스크린골프 X-GOLF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jsj1129@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