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희1
14일 방송된 MBN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에서 김원희가 30년 넘게 투병 생활을 이어온 남동생에 대해 고백하며 눈물을 흘렸다. 출처|MBN

[스포츠서울 남서영 인턴기자]방송인 김원희가 방송 최초 가족사를 고백했다.

14일 첫 방송된 MBN 강연쇼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에서 MC 김원희가 30년 넘게 투병 생활을 이어온 남동생에 대해 고백하며 눈물을 흘렸다.

이날 김원희는 “사실 제 동생도 오래 아팠어요”라며 힘겹게 말문을 열었다.

그는 “남동생이 어렸을 때 교통사고가 나서 뇌를 다쳐서 지금까지…한 30년 넘게 아픈 것 같아요”라며 쉽게 말을 잊지 못했다.

이어 “어렸을 때…부모 입장에서는 안타깝지만, 형제자매 입장에서 봤을 때 감추고 싶었다”며 안타까운 눈물을 쏟았다.

김원희

김원희2

김원희3

김원희4

김원희5

김원희6

김원희7

김원희8

김원희9

그러면서 “딸 넷에 아들 막내였는데 귀한 아들이었는데, 친척들하고 부모님이 남동생 태어났을 때 잔치를 했다. 딸 넷에 아들이니까 얼마나 귀했겠냐. 항상 친구 만날 때도 업고 다녔다. 동생이 나하고 특히 친했다”며 동생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냈다.

김원희는 “어렸을 때 뇌를 다치니까 뇌 하나로 끝나는 게 아니라 합병증이 오더라고요. 지금은 ‘이 병이 어떻게 이렇게까지 됐지?’ 싶다”며 “지금 남동생이 40대 초반이에요. 어렸을 때는 부모님이 여력이 있으니까 자식 다섯 명을 다 케어하셨지만, 점점 나이가 들고 기력이 없으니까 (동생이) 커버가 안 되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가족이 많다. 형제들이 동생을 위해 각자 역할을 맡았다. 내 역할은 목욕 봉사”라며 “동생이 남자지 않나. 누나가 동생 몸을 씻겨준다는 게 말이 안 된다. 동생이 아주 힘들었을 때는 기저귀 차고 있으면 내가 온몸을 닦아줘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솔직히 하체를 닦을 때는 우리 가족들은 부끄럽다고 다 못 한다. 근데 내가 어렸을 때 동생을 그렇게 업고 다닌 이유가 있었나 보다. 난 아무렇지 않게 다 닦는다”며 “‘내가 이렇게 도와줄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해 감동을 자아냈다.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김원희씨 대단해요. 힘내세요” “원래도 호감이었지만 참 괜찮은 분. 원희 언니 늘 행복하세요”라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nams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