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2 11;06;43
할리우드 스타 저스틴 비버. 출처|빌보드 캡처

[스포츠서울 안은재 인턴기자]할리우드 스타 저스틴 비버가 성폭행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비버는 공개적으로 상황을 언급한 후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21일(현지 시각) 미 매체 ‘빌보드’(Billboard)의 보도에 따르면 저스틴 비버는 ‘다니엘’이라는 여성이 제기한 비버의 성폭행 의혹을 반박했다. 21일 밤 비버는 자신의 트위터에 “나는 내 커리어에 대한 무작위적인 의혹을 다뤄오지 않았지만 이번 일은 아내와 팀과 상의한 후 이 이슈에 대해 오늘 밤 진실을 밝히겠다”라고 적었다.

그는 “소문은 소문이지만 성적 학대는 가볍게 여기지 않는다”라며 “당장 목소리를 내고 싶지만 매일 이런 문제들을 다루는 수많은 피해자들을 존중해 진술 전 사실을 확실히 수집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지난 24시간 동안 2014년 3월 오스틴 텍사스 포지슨즈 호텔에서 성폭행과 관련한 트윗이 등장했다. 이 이야기에는 진실성이 없다”라며 “사실은 곧 내가 그 장소에 있었던 적이 없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며 해당 기간부터 뉴스 기사와 소셜미디어 사진, 이메일 및 숙박 영수증 스크린샷 등을 올렸다.

저스틴은 당시 사건 발생 장소인 포시즌스에 머무르지 않고, 2014년 3월 9일에는 에어비앤비에서 10일 밤에는 오스틴 호텔에서 머물렀다고 밝혔다.

2020-06-22 11;22;31
저스틴 비버가 22일 자신의 성폭행 의혹을 반박하며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출처|저스틴 비버 트위터

이어 그는 “성폭력에 대한 모든 주장은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며 이것이 내 대응이 필요한 이유”라며 “이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트위터와 당국과 함께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다니엘이라는 한 여성은 20일 익명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그가 2014년 3월 오스틴 음악 행사에서 비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비버를 어떻게 만났는지 자세히 묘사하며 “그때 한 남자가 나와 내 친구들에게 저스틴을 만나고 싶은지 물었고 우리는 ‘그렇다’라고 답했다”라며 비버는 잠시 일행과 어울렸고 포 시즌에 있는 그의 방으로 모두를 초대했다고 말했다.

이어 “저스틴은 내가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 하게 동의하게 만들었으며 그렇지 않으면 심각한 법적 문제에 빠질 수 있었다”면서 “그후 그는 나에게 침대에 함께 누워달라고 부탁했으며, ‘너무 멀리 가는 것’에 대해 반대했음에도 그가 나를 성폭행했다”라고 주장했다.

eunja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