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_모어 앤드 모어_단체 티저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여름=걸그룹’ 공식이 2020년에 다시 한번 쓰여진다.

올 봄 에이핑크와 오마이걸이 장수 걸그룹으로서 명성과 인기를 다시 입증하거나 새로운 대세 걸그룹으로서 도약을 알렸다면 6월에는 트와이스, 블랙핑크, 아이즈원 등 명실상부 한국은 물론 K팝을 대표하는 걸그룹이 가요계 출사표를 던진다.

가장 먼저 트와이스가 포문을 연다. 트와이스는 6월 1일 미니 9집 ‘모어 앤 모어(MORE & MORE)’를 발매한다. 지난 11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번 앨범은 지난 27일 기준 선주문 수량만 50만장을 넘기며 이미 하프밀리언샐러를 달성했다. 그리고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시그널’ ‘필 스페셜(Feel Special)’ 등 트와이스의 대표곡을 만들었던 박진영이 편곡과 작사를 맡아 ‘13연속 히트’를 예고했다. 또 트와이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에 단독 출연하는 등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있다.

아이즈원도 15일세 번째 미니앨범을 선보인다. 아이즈원은 지난 2월 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를 통해 ‘라비앙로즈’ ‘비올레타’ ‘피에스타’로 이어지는 ‘플라워 시리즈 (FLOWER series)’를 마쳤고 사실상 지난해 ‘프로듀스 48’ 조작 논란 이후 새롭게 시작되는 이야기에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이에 앞서 2일부터 단독 리얼리티 Mnet ‘아이즈원츄’를 매주 공개된다.

블랙핑크2

블랙핑크도 아직 YG엔터테인먼트는 정확한 날짜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6월 중순 컴백을 예고했다. 무엇보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4월 활동 이후 1년 2개월만에 앨범 발매와 컴백이다. 블랙핑크는 6월 선공개 타이틀 곡을 시작으로 7~8월 중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이 공개해 9월쯤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블랙핑크는 최근 레이디 가가(Lady Gaga)의 새 앨범 ‘크로마티가(Chromatica)’의 수록곡 ‘사워 캔디(Sour Candy)’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외에도 우주소녀, 다이아, 위키미키 등도 컴백을 예고하며 팬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해외활동이 어렵거나 다양한 변수가 생겨 예정된 2020년 활동 스케줄이 조정이 불가피해졌다. 의도적이진 않지만 대형 걸그룹이 6월에 컴백하게 됐는데 가요계에서도 계절감에 맞는 컴백이 될 것 같다. 경쟁을 하기 보다는 이런 컴백 자체로 다소 침체된 가요계 한번 더 관심이 집중되거나 활기를 불러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