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희의 정치쇼_보도자료용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SBS 라디오 러브FM이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다.

러브FM은 시사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파워FM를 붐붐파워를 동시송출하는 대신 ‘김창열의 올드스쿨’을 폐지한다.

이윤경 러브FM CP에 따르면, 이번 러브FM의 6월 개편은 사회적 이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만큼 이에 발맞추어 시사 벨트를 확대하고, 파워FM에서 흥겨움을 담당하고 있는 붐붐파워의 동시 송출 한다.

국회의원 임기를 마치고 4년 만에 방송인으로 복귀하는 이철희 소장이 내달 1일부터 월~금 오전 9시 5분부터 11시까지 ‘이철희의 정치쇼’를 진행한다. 정치쇼를 담당하는 정한성 PD는 “게스트와 진행자가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각종 뉴스들을 두런두런 이야기하듯,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형식을 추구, 타 시사 프로그램과 차별화를 만들려고 한다”라고 말했다. 타 프로그램에서 잘 만날 수 없었던 의원들을 고정 게스트로 출연시켜 게스트 간 케미스트리를 보는 재미를 추구할 것이다라는 말도 살짝 덧붙였다. 주말 오전 9시 5분부터 11시에는 ‘DJ래피의 드라이브 뮤직’이 방송된다.

11시부터 12시까지는 지난 3월 말 먼저 개편의 시동을 건 ‘허지웅쇼’가 방송된다. 아직 2달이채 안된 시간이지만 많은 청취자들의 사랑에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한 허지웅은 “법률, 영화, 상식, 문화, 과학 등 세상을 향한 유쾌한 궁금증을 풀어나가는데 청취자들과 함께 하고 싶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12시 5분부터 2시까지는 앞서 정치쇼를 진행한 이재익 PD의 ‘시사특공대’가 방송된다. ‘이재익의 시사특공대’는 시사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시사테인먼트’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안하고 있다. SBS 러브FM은 시사테인먼트 장르인 시사특공대 편성으로 오후 2시까지 시사 영역을 확장한다. 대신 김상혁, 딘딘의 ‘오빠네 라디오’는 막을 내린다.

0000697487_001_20200527075503034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붐붐파워’가 방송된다. 파워FM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붐붐파워’가 러브FM과 파워FM에서 동시 송출되는 것이다. 출연하는 프로그램마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붐은 이번 2분기 청취율 조사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와 동시에 ‘김창열의 올드스쿨’이 폐지된다. 김창열은 지난 26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김창열의 올드스쿨, 김창렬의 올드스쿨, 김창열, 김창렬, 올드스쿨, 15년, 라디오, sbs, 러브fm, 103.5, 안녕, 폐지, 끝, 이별, 웃자”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이제 안녕.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인데. 너무 아니라고 생각했나봐요”라며 폐지 소식을 전했다.

또 김창열은 “올드스쿨 15년 간에 수업을 이제 마무리 합니다. 그동안 함께 해주셨던 모든 분들 감사드리고 아직 남은 일주일 즐겁게 함께 해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죄송합니다”고 덧붙였다. 2006년 11월 6월 첫 방송됐던 ‘김창렬의 올드스쿨’은 6월 1일이 마지막 방송된다.

hongsfilm@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