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133
출처|SBS ‘궁금한 이야기Y’ 497회

[스포츠서울 안은재 인턴기자]택시기사가 손님들에게 노트를 주며 자신의 이야기를 적게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 훈훈한 이야기가 전해졌다.

22일 방송된 SBS ‘궁금한 이야기Y’ 497회에서는 한 택시기사가 승객들에게 ‘길 위에서 쓴 편지’라는 제목의 노트를 건네주며 손님들이 원하는 장소로 가는 동안 일상 이야기, 하고 싶었던 이야기, 소망 등을 적게 한 사연이 전해졌다.

노트의 주인 명업식 기사님의 딸은 방송직후 SNS를 통해 “(아버지가) 택시를 하며 손님들이 원하는 장소까지 가는 동안 지루하게, 멍하니 앉아있는 시간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노트를 건네게 됐다”고 밝혔다.

그림1333
SNS 상에 공개된 ‘길 위에서 쓴 편지’ 출처|레터 온 더 로드 SNS

명 기사님은 “손님들의 517명의 사연을 담은 ‘길 위에서 쓴 편지’가 어느덧 3권째 쓰게 됐다”라며 “최종 꿈은 이 글들을 모아서 책을 내는 거다”라고 전했다.

한 네티즌은 “19일 아침 출근길에서 우연히 ‘길 위에서 쓴 편지’ 라는 노트를 건네주신 택시기사님을 만났다”라며 “아침에 짧게나마 10분동안 노트에 글도 써보고 기사님과 이런저런 얘기도 나눠보니 속이 좀 후련한 느낌이었다. 평소 업무적인 것 외에 펜을 쥐고 내 글을 써본 적이 없었다. 글을 쓰게 해주신 기사님께 감사한 마음뿐이다”라며 기사님께 고마움을 전했다.

00
SNS 상에 공개된 ‘길 위에서 쓴 편지’ 출처|레터 온 더 로드 SNS

온라인 상에서는 탑승객들이 작성했던 편지들이 공개되며 훈훈함을 전했다. 누리꾼들은 “감동적이고 마음이 따뜻해진다”라며 “너무 위로가 됐다”고 ‘길 위에서 쓴 편지’가 전하는 훈훈한 소식에 감동받은 반응을 보였다.

eunjae@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