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최종훈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하고 성관계 동영상을 촬영·유포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정준영(31)과 최종훈(30)이 다시 법원의 판단을 받는다.

7일 오후 서울고법 형사12부(부장판사 윤종구) 심리로 성폭력 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으로 기소된 정준영, 최종훈 등 5인에 대한 선고기일이 진행된다.

앞서 선고 기일 전날 정준영과 최종훈은 변호인을 통해 각각 재판부에 선고기일을 연기해달라는 취지의 기일변경 신청을 냈다.

재판부가 기일변경 신청을 받아들일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태다. 피고인이 선고기일 연기를 신청한다고 해서 반드시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니지만 재판부가 이날 항소심 공판에서 기일변경 신청을 받아들여 선고기일을 연기할 가능성도 남아있다.

정준영과 최종훈을 포함해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불리는 피고인 5인은 지난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같은 해 3월 대구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단톡방을 통해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있다.

앞서 검찰은 결심 공판에서 피고인들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요청하며 1심 구형 때와 같이 정준영에게 징역 7년, 최종훈에게는 징역 5년을 구형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최승섭 박진업기자 thunder@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