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진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배우 천호진이 KBS2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스크루지 영감 못지않은 구두쇠 아버지이지만 마음만은 누구보다 따듯한 아버지인 ‘송영달’ 역으로 분해 ‘국민 아버지’의 저력을 증명하고 있다.

◇아버지의 ‘츤데레 모먼트’

천호진은 짠돌이 아버지와 속정 깊은 아버지를 오가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영달의 집에 얹혀 있는 송준선(오대환 분)과 송가희(오윤아 분)에게 생활비를 독촉하는 깐깐함으로 재미를 더하기도 하고, 몰래 옥탑에 살고 있는 준선의 직원들을 발견하곤 불같이 화를 냈지만 이내 못이기는 척 함께 사는 걸 허락하기도 한 것. 또한 파혼을 한 송다희(이초희 분)를 다독이며 따스한 위로를 건네는 뭉클함으로 보는 이들을 찡하게 만들기도 했다.

◇다재다능 춤+노래 ‘만능 소화력’

앞서 용주시장 상인회의 댄스 수업에서 어색한 댄스에 도전한 영달의 모습으로 재미를 배가시켰던 천호진은 이어 지난 2일 방송에선 직접 기타를 연주, 감성적인 노래를 부르며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에 다재 다능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천호진이 앞으로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디테일한 ‘감정 열연’

천호진은 극 중 어린시절 하나뿐인 동생을 잃은 죄책감을 안고 살아가는 송영달의 사연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죽은 동생을 가슴에 품고, 죄책감에 마음 편히 생일 한 번 챙기지 못하고 살아온 영달의 이야기를 먹먹하게 풀어내고 있는 그는 동생의 위패가 있는 절을 찾아 털어놓는 그리움 가득한 대사로 안방극장을 먹먹하게 물들이고 있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매주 토, 일 오후 7시 55분에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제이와이드컴퍼니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