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키니 대통령\' 백성혜, ICN에서는 \'바싱슈트 대통령\'으로 불러주세요[포토]

[스포츠서울 글·사진 이주상기자] 지난달 30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 힐튼에서 열린 ‘2020 ICN 서울 피트니스 챔피언십’에서 백성혜가 비키니부문에 출전해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이날 대회는 전통의 보디빌딩과 피지크는 물론 바싱슈트, 스트리트스타, 피트니스모델, 스포츠모델 등 많은 분야에서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마지막에 펼쳐진 비키니 부문.

특히 대학생 신분으로 피트니스 대회에 처음 출전한 장미송이가 비키니에 주어진 세 종목 퍼스트타이머, 노비스, 오픈 부문에서 모조리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장미송이는 자동적으로 그랑프리의 영예와 함께 호주 본부에서 주어지는 프로카드까지 획득해 신인으로서 놀라운 성과를 발휘했다.

또한 ‘모노키니 대통령’으로 불리는 특급모델 백성혜도 이름에 걸맞게 비키니엔젤과 바싱슈트 부문에서 각각 1위와 그랑프리를 차지해 명불허전의 명성을 과시했다. 화려한 패션감각과 건강미 넘치는 워킹으로 한여름을 미리 소환한 비키니여신들로 이날은 코로나19도 꿈쩍 못한 날이었다.

한편 ICN은 호부에 본부를 둔 세계적인 피트니스 단체로 ‘내츄럴’을 표방하며 많은 피트니스 모델과 선수들을 흡입하고 있다. 피트니스에서 ‘내추럴’은 반도핑을 지향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도 그랑프리 수상자를 비롯해 무작위로 호명된 선수들이 도핑 검사를 실시하며 대회의 취지를 살렸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