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문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영화 ‘엽문4: 더 파이널’(엽위시 감독)이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소룡이 존경했던 단 한 사람 ‘엽문’, 그의 마지막 가르침을 담은 ‘엽문4: 더 파이널’이 개봉 첫날 시리즈 최초 기록을 다수 쏟아낸데 이어 개봉 첫 주말에도 시리즈 최초 박스오피스 1위, 좌석 판매율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엽문4: 더 파이널’은 시리즈의 최초이자 최고 타이틀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는 중이다. 코로나19로 얼어붙은 박스오피스는 숫자보다 현상으로 본다면 더 유의미한 결과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엽문4: 더 파이널’의 주말 박스오피스 1위는 홍콩 및 중화권 영화로는 찾아볼 수 없는 이례적인 현상이다.

이와 함께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이 구축된 2003년 이래 배우 견자단 출연작 중 최초로 국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이는 할리우드 출연작을 모두 포함한 것으로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가 국내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2위, ‘삼국지: 명장 관우’, ‘트리플 엑스 리턴즈’가 3위에 올랐었다.

이렇듯 코로나19로 어려운 극장가 속 유일하게 전작들의 흥행 기록들을 갈아치우고 있는 ‘엽문4: 더 파이널’은 그만큼 시리즈 팬과 견자단의 팬이 탄탄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들이 견자단의 정통 액션 은퇴작과 시리즈 마지막 작품이라는 소식에 아쉬워하며 극장을 찾고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관객들은 댓글을 통해 ‘엽문’ 시리즈와 견자단에게 마지막 인사와 추억을 나누는 중으로 여느 영화들의 20자평 댓글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계속되고 있다.

‘엽문4: 더 파이널’은 지난 1일 개봉해 현재 상영 중이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키다리이엔티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