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김현철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MBC ‘무한도전’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던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가 세상을 떠났다.

28일 한 매체는 김현철 씨가 지난 27일 사망했다고 보도됐다. 향년 45세. 사인에 대해 병원 측은 사고사라 밝혔지만 현재까지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다.

이날 김현철 씨의 SNS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조문은 정중히 사양합니다”는 글이 게재됐다. 김현철 씨의 사망 소식에 지인들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애도를 전하기도 했다.

김현철 씨는 지난 2013년 MBC ‘무한도전’에 출연한 이후 ‘무도 정신과 의사’로 불리며 화제가 됐다. 이어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그러나 김현철 씨는 지난 2017년 11월 배우 유아인의 SNS 글을 두고 급성 경조증이 의심된다는 글을 게재해 논란이 됐다.

이어 지난해 5월에는 MBC ‘PD수첩’에서 김 씨의 ‘그루밍 성범죄’ 의혹을 보도해 파장을 낳았다.

이후 김 씨는 내원환자와 간호조무사 등을 강제추행한 혐의로 징역 1년6개월,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다.

지난 23일에는 병원 내에 보유한 향정신성의약품을 다량 복용한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았고 경찰은 27일 기소의견으로 관련 사건을 검찰로 송치했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