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박미선
개그우먼 박미선. 제공|엘르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젖은 낙엽처럼 버텼다.”

코미디계의 대모 박미선이 34년 연기인생을 되돌아보는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철저한 건강관리로 복근 화보를 공개한 적도 있는 박미선은 27일 공개된 화보에서는 업스타일 머리에 큼지막한 액세서리로 커리어우먼 느낌을 물씬 풍겼다.

엘르_박미선 02
개그우먼 박미선. 제공|엘르

1988년 MBC개그콘테스트 금상을 받으며 화려하게 등장했던 박미선은 여러 방송사를 오가며 MC로도 활약했다.

더디지만 꾸준한 걸음으로 ‘대세’가 된 코미디언 박나래, 송은이, 김숙, 장도연 등 후배들의 든든한 버팀목이기도 하다.

박미선은 최근 유튜브채널 ‘나는 박미선’, ‘미선 임파서블’을 오픈하며, 영원한 현역으로 새로운 도전을 알리기도 했다.

화보촬영 후 인터뷰에서 박미선은 새로운 도전을 하는 이유를 묻자 “마음이 끌리는 일을 하는 게 나에겐 중요하다. 최근 여자 개그우먼 후배들이 워낙 훌륭하게 잘해주고 있지만 여전히 연령의 제한은 있다. 나 자신이 주류에서 물러난 나이 든 선배처럼 느껴질 때 사람들의 지지와 관심이 힘이 됐다”라고 말했다.

엘르_박미선 01
개그우먼 박미선. 제공|엘르

오랫동한 활동할 수 있었던 비결을 묻자 “젖은 낙엽처럼 버텼다”고 말했다.

그는 “이 표현이 안쓰러워 보일 수도 있겠지만 난 스스로 당당하다. 마이크를 잡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은 내가 제일 잘하는 일이다. 이건 34년 간 일한 자신감이다”라고 말했다.

박미선의 화보는 ‘엘르’ 3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박미선, 김성은, 권진영과 함께 준비한 연극 ‘여탕 쇼’는 코로나 19 여파로 오는 3월 공연이 잠정 연기된 상황이다.

gag11@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