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치에이아이
 제공 | 페치에이아이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을 통합한 블록체인 플랫폼 페치에이아이(Fetch.AI)가 블록체인 기반 프라이버시 플랫폼 인코그니토(Incognito)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코그니토 사용자는 구매자, 판매자, 거래 금액 등 거래에 관한 모든 정보가 가상 신원으로 표시돼 개인정보 보호에 중점을 둔 블록체인 프라이버시 플랫폼이다. 인코그니토의 비밀 가상 노드를 활용하여 개인 정보 거래를 확인하고, 새로운 블록을 구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페치에이아이 토큰(FET)을 소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21일부터 인코그니토 지갑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익명으로 토큰 거래를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페치 토큰을 다른 디지털 자산과 교환할 수 있는 프라이빗 크로스 체인 교환이 가능하다.

한편, 페치에이아이는 인공지능(AI)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결합해 분산화된 경제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페치에이아이의 노드 역할을 하는 자율 경제 에이전트(AEA)가 분산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용자를 대신해 경제적 활동을 해 이익을 창출한다.

앞서 페치에이아이는 지난 19일 메인넷 ‘얼라이가’를 통해 분산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제3자의 개입 없이 추적이 가능한 거래를 선보였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