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출처 | 원희룡 제주지사 페이스북

[스포츠서울 이상훈 기자] 원희룡 제주지사가 신천지 대구교회를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대구·경북 지역로부터의 관광객 유입을 막기 위해 추진했던 제주-대구 노선 항공편 일시 중단 방침에 대해 철회했다. 대구 시민들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이 같은 조치가 지역 갈등을 초래한다고 비난한 것에 따른 조치로 보인다.

원 지사는 22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구 시민 여러분의 마음을 다치게 해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고 글을 올렸다.

원 지사는 “제주도는 코로나19 확산 초기 중국인 무비자 입국에 대한 신속한 중단조치로 효과적인 방역망을 구축했었다”면서 “긴장 상태에서 진행된 회의와 실무부서의 조치를 미처 깊이 살피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장 큰 어려움에 처한 대구 시민에게 더한 아픔을 드린 것 같아 참으로 안타깝고 송구한 마음”이라면서 “제주도민과 함께 대구시민을 응원하며 이 어려움을 조속히 해결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같은 발언으로 보아 제주~대구 항공노선 일시 중단 계획이 백지화된 듯 보인다.

앞서 원 지사는 지난 21일 제주에 근무하는 해군 병사 1명이 고향 대구를 다녀온 뒤 확진 판정을 받자 “대구-제주 항공노선을 일시 중단하는 방안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했다”고 밝혔었다. 원 지사의 발표 이후 제주항공은 이날 하루 2편씩 있는 제주~대구 항공 노선을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구에서 출발하는 제주행 항공편은 오는 25일부터 중단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part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