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박경호기자] 기성용이 FC 서울 팬들에게 미안함을 전했다.

기성용은 프리메라리가 클럽과 협상을 위해 2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스페인으로 출국했다.

기성용은 K리그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묻자 "다 설명하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나에게는 K리그로 복귀할 경우 서울로 가는 것이 첫번째 조건이었다. 내가 데뷔했던 팀이고, 내가 조금이라도 더 젊었을 때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싶었다. 대표팀에서 은퇴했고 한국팬들에게 경기력을 보여줄 기회가 없었다. 20살의 나와 지금의 나는 달라졌고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쉬운 것은 기사를 보니 서울의 팀 구성이 완료된 후 내가 서울 입단을 추진했다는 것이었다. 잘못된 이야기다. 지난 12월부터 서울과 이야기를 했었고 최종적으로 서울이 나를 영입하지 않겠다고 통보했다. 전북이 나의 가치를 인정해 줬고 위약금 없이 전북행을 추진하려 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기성용은 "서울이 나를 원하지 않았고 위약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과 잘 이야기하려 했는데, 그조차 어려웠다. 전북으로 가는 것도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2주 동안 많이 힘들었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다"라며 힘들었던 심경을 털어놨다.

이어 "서울 팬들에게 죄송하다. 최종적으로 결렬되어 안타깝다. 팬들도 많이 아쉽겠지만 나 역시 많이 힘들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기성용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소속 마요르카 입단이 점쳐지고 있다.

park5544@sportsseoul.com

사진 | 유튜브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