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퀸(QUEEN) 내한 기자회견, 한국에선 역시...손가락 하트!

[스포츠서울 홍승한기자]“왕족이 된 기분이다” 영국의 전설적 밴드 퀸(QUEEN)이 5년여만에 두 번째 내한 공연을 연다. 지난 2014년 8월14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펼쳐진 록 페스티벌 ‘슈퍼 소닉 2014’ 헤드라이너로 한국을 처음 찾았던 퀸은 오는 18,1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5 퀸’ 무대에 오른다.

이번 내한 공연은 원년 멤버인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와 드러머 로저 테일러와 함께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애덤 램버트가 보컬 프레디 머큐리(1946~1991)를 대신해 보컬로 나선다. 5년전과는 같은 멤버 구성이지만 퀸을 향한 관심과 열기 등 상황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의 성공으로 사뭇 달라졌다.

퀸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첫 단독 내한공연 관련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포토타임에 임한 이들은 손가락 하트 포즈를 취하고 환대에 응했다. 브라이언 메이는 “감사합니다”라고 한국어 인사로 입을 연 후 “왕족이 된 기분이다. 고척 스카이돔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될 텐데 기대가 된다”고 내한 소감을 전했다.

아담 램버트는 “한국에 다시 돌아와 기쁘다. 정말 멋진 공연이 될 것 같다. 지난해 여름 북아메리카 공연 때 반응이 좋았고 한국까지 방문하게 됐는데 한국 분들도 좋아해주셨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로저 테일러는 “서울에 돌아와 기분이 좋다. 1980년대 존 디콘과 처음 한국 방문했을 때도 멋진 경험을 했다. 그 이후로 정말 많은 것들이 변했다. 변화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공연 또한 만족하실 것 같다”고 덧붙였다.

5년전 첫 내한 공연에 대해 아담 램버트는 “관객이 모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열정적이다. 퀸과 함께 방문할 때마다 맨 앞줄의 관객의 반응에 깜짝 놀랬다. 이번에도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로저 테일러는 “퀸의 관중이 영화 개봉 후 젊어졌다. 영화의 파급력이 대단하다보니 조금 더 젊은 한국관객에게 멋진 공연을 보여주겠다”고 입을 모았다.

1971년 팀 결성 이후 총 15장의 정규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한 퀸은 전 세계적으로 2억 장이 넘는 누적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2001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 2004년 ‘영국 음악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고 2003년에는 그룹 최초로 ‘송라이터스 명예의 전당’에 발자취를 남겼다. 2018년에는 퀸과 리드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로 대한민국에 신드롬급 인기를 구사했다.

hongsfilm@sportsseoul.com

사진|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