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수

[스포츠서울] Let‘s go together brother Viet!

아우나라 라오스, 야구로 형님국가 베트남을 상대로 국제대회 첫승을 거두었습니다.

금일(현지시간 27일) 오후 1시 동남아 국가로선 추운 기온인 영상 17도를 밑도는 날씨속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Splendora Baseball Field 에서 역사적인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바로 농협 하노이가 후원 하고 하노이 한국국제학교의 도움으로 성사된 라오스 베트남, 베트남 과 라오스 간에 첫 야구국가 대항전이 치뤄졌습니다. 최고구속 135km 를 웃도는 베트남의 에이스 찌옌 (CHIEN) 선수를 주축으로 구성된 베트남 국립 대학교 야구팀을 난타전 끝에 14대1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최근 야구장 건립과 여러행사들을 치루며 연습이 부족한 가운데 원정길에 나선 라오스 야구 국가대표팀, 낯설은 운동장 환경으로 인해 실책하며 대량실점 하면서 경기초반 베트남팀에 끌려갔지만 경기 중반부터 저력을 발휘한 라오스 야구팀.

에이스 조를 주축으로 실점을 막으며 어려운 상황에 서로 화이팅 외치며 하나가되 역전에 성공하였습니다.

인도차이나 국가중 가장 극빈국인 라오스이지만 야구만큼은 베트남을 제압할 수 있는 동남아의 새로 떠오르는 차세대 역전의 명수가 될것 같은 기운을 느낄수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더운날씨 탓에 동남아 특유의 느스함으로 포기를 일삼던 라오스 선수들 이만수 부회장의 모토인 “Never Ever Give Up” 의 마음으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역전승으로 경기를 마친 선수들의 성취감은 배가 되었답니다.

아시아대회 첫승의 목표를 갖고 열심히 달리는 라오스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화이팅...

이만수 전 SK감독·헐크재단 이사장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