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슬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놀면 뭐하니?-뽕포유’ 유산슬(유재석)이 서울부터 순천까지 전국을 강타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는 트로트 샛별 유산슬이 트로트 영재 정동원군과 컬래버 무대에 오른 모습과 MBC ‘가요베스트’ 출연을 위해 순천을 향가는 길에 펼친 즉석 버스킹 무대가 공개됐다.

1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전국 기준 7.6%, 수도권 기준으로 7.5%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수도권 기준)은 3.4%로 토요일 전체 예능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유산슬의 첫 음악방송 데뷔 무대인 MBC ‘가요베스트’ 본 무대 예고 장면으로 최고 시청률 8.6%를 기록했다.

이날 유산슬은 김태호 피디의 호출을 받아 SBS ‘영재발굴단’에서 13세 트로트 영재 정동원 군의 콘서트에 서프라이즈 게스트 출연제안이 있었음을 알게 됐다. 폐암 투병 중인 할아버지를 위해 노래하는 정동원 군의 사연은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렸던 바. 유산슬 역시 자신의 열렬한 팬이란 정동원 군을 위해 서프라이즈 게스트를 수락했다.

정동원 군은 하이라이트에서 유산슬이 깜짝 등장하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정동원 군과 유산슬은 ‘사랑의 재개발’을 함께 부르며 트로트 대세들의 특급 컬래버 무대를 꾸몄다. 유산슬이 KBS1 ‘아침마당’에 이어 ‘영재발굴단’까지 출연하게 된 것. 지상파 방송 3사를 접수하며 유산슬의 뜨거운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한번 엿보게 했다.

그 어느때보다 신나게 노래하는 손자의 환한 모습을 지켜보던 할아버지는 결국 눈물을 보이며 안방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유산슬은 할아버지의 쾌유를 빌며 당당히 트로트 가수로 성장한 정동원 군의 앞길을 응원했다. SBS 영재와 MBC 영재의 훈훈한 특급 만남이 성사된 무대는 시청자들의 호평으로 이어졌다.

유산슬의 본격적인 릴레이 행사 무대 역시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로 중무장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신곡 홍보를 위해 유산슬은 순천에서 열리는 ‘가요베스트’ 무대에 서게 됐다. 일일 매니저로 ‘짜사이’ 조세호와 막강 입담꾼 ‘짜투리’ 김도일 작곡가가 가세했다.

홍보를 위해 휴게소 화장실 앞에서 트로트 버스킹에 도전한 유산슬은 동료 트로트 가수 전여진 이병철의 지원사격을 받으며 마음껏 흥을 분출했고 첫 휴게소 라이브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어 구례의 5일장을 찾은 유산슬은 선배가수 박상철과 재회했다. 시장의 시민들은 유산슬을 뜨겁게 반겼고 유산슬 역시 박상철의 조력을 받아 무아지경 댄스와 노래로 마음껏 흥을 폭발시키며 시골 장터무대 신고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유산슬이 ‘가요베스트’ 무대에 오르기 전 마지막으로 찾은 장소는 유산슬과도 인연이 있는 순천 기적의 도서관이었다. 유재석은 과거 순천 기적의 도서관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느낌표’에 출연했었다. 16년 만에 다시 찾은 도서관 앞에서 유산슬은 남다른 감회에 사로잡혔다. 유산슬은 어린이 합창단과 함께 ‘합정역 5번출구’와 ‘사랑의 재개발’로 신나는 컬래버 무대로 꾸미며 “여러분이 미래입니다!”를 외쳐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방송은 뭉클한 사연을 가진 13세 트로트 신동과의 감동적인 서프라이즈 컬래버 무대부터 휴게소와 장터, 도서관을 아우르는 다양한 행사현장까지, 대세 트로트 가수로 도약해가는 유산슬의 볼거리 가득한 여정을 감동과 재미로 담아내며 시청자들을 또다시 매료시켰다. 예고편에선 유산슬이 1만 관중 앞에서 ‘가요베스트’ 무대에 오른 모습과 함께 박토벤파과 정차르트파의 ‘인생라면’ 댓글 매치가 예고되며 기대감을 높였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MBC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