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 회원증, “우리가 직접 만들었어요!” 강원 춘천, 시립공공도서관 통합회원증 청소년 10명이 디자인 참여 · 도서관 주제 11종 제작…이달부터 회원 가입시 발급 가능,· 춘천시 “시립 청소년도서관 만의 특색 살리고 도서관 이용자인 청소년들이 도서관에 애착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이 직접 회원증을 제작하도록 했다”
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춘천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 (제공=춘천시청)

[춘천=스포츠서울 전인수 기자]

강원 춘천의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이 실제로 발급돼 사용된다.

춘천시는 청소년이 제작에 참여한 시립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을 동내도서관·신사우도서관·소양도서관·남산도서관·서면도서관 등 춘천시립 청소년도서관에서 이달부터 발급한다고 9일 밝혔다.

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1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춘천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

이번 통합 회원증은 남산도서관 재개관과 회원증 표지 변경 계획에 따라 만들어졌다. 특히 도서관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들이 회원증을 직접 디자인했다.

춘천시는 통합 회원증 디자인을 위해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3일과 30일, 11월 6일 등 세 차례에 걸쳐 디자인 강좌를 운영했다. 디자인 강좌는 조미자 그림책 작가가 진행했다. 디자인 주제는 ‘도서관’ 이었다.

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2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춘천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

디자인 앞면에는 디자인을 한 청소년의 이름이 들어가 있으며 디자인은 도서관 풍경·독서 등 11종이다. 청소년 10명이 디자인한 작품 중 1명당 1종의 디자인이 채택됐다. 10명이 함께 작업한 콜라보 디자인도 1종 채택됐다.

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3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춘천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

춘천시는 기존에 제작한 시립 공공도서관 회원증이 모두 소진되면 새롭게 제작한 회원증을 발급할 방침이다.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시립 청소년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청소년 도서관 회원증 창작 도안 전시회도 열린다.

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4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한 춘천시립 공공도서관 통합 회원증

춘천시 관계자는 “시립 청소년도서관만의 특색을 살리고 도서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도서관에 애착을 가질 수 있도록 회원증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인수기자 visionis7@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