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 현대자동차 2019 LA오토쇼_비전 T
20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LA 오토쇼’에서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장 전무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콘셉트카 ‘비전 T(Vision T)’를 소개하는 모습. 제공 | 현대차

[스포츠서울 노태영 기자]현대자동차는 2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LA 오토쇼’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PHEV SUV) 콘셉트카 ‘비전 T’와 고성능 콘셉트카 ‘RM19’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21일 현대차에 따르면 ‘비전 T’는 현대차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보여주는 일곱번째 콘셉트카다.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는 “비전 T는 현대차 고유의 디자인 언어로 혁신적 디자인을 보여주고 제품 경험에 감성적 가치를 더했다”고 말했다.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안에서 입체적 상상력과 초월적 연결성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구현했다. 무광 그린 외장 컬러를 사용해 미래지향적이고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차체를 감싸는 넓은 면부터 촘촘하게 작은 면까지 모든 표면은 연결 돼있다. 이렇게 연결된 면이 만드는 감각적 긴장감은 역동성을 극대화한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이런 디자인을 두고 현대차는 새로운 도심형 SUV 디자인의 방향성이라고 덧붙였다.

‘파라메트릭 에어 셔터 그릴’은 기능과 디자인을 동시에 노려서 정지 상태에서는 그릴이 닫혀 있다가 차량 움직임에 따라 셔터가 움직이면서 공기역학을 고려해 연비효율을 높여준다. 무광택 대형 5 스포크 알로이 휠은 알루미늄 원재료를 직접 깎아 SUV의 역동성을 강조했고 타이어까지 연결되는 듯한 통일된 조형감을 구현했다.

사진2) 현대자동차 2019 LA오토쇼_RM19
20일(현지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LA 오토쇼’에서 알버트 비어만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장이 고성능 콘셉트카 ‘RM19’를 소개하는 모습. 제공 | 현대차

◇고성능 콘셉트카 ‘RM19’

고성능 콘셉트카 ‘RM19(레이싱 미드십 2019)’는 서킷에서도 민첩한 핸들링을 구현해 낸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은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성능수준을 시험해 볼 수 있는 다목적 기술 시험차량”이라며 “‘움직이는 연구소(rolling lab)’라고 불리는 RM시리즈로 고성능 기술 개발에서 계속 발전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2012년부터 프로젝트 RM으로 고성능 모델 개발을 시작했다. 그동안 모터쇼에서 RM14, RM15, RM16 등 RM시리즈 차량을 선보였다. RM19는 현대모터스포츠의 고성능 TCR 차량에 장착된 2.0 터보 GDI 엔진을 공유하며 최고출력 390마력(hp)이다.

현대차는 LA오토쇼에서 약 1690㎡ 규모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일렉트릭·플러그인·하이브리드’와 코나 일렉트릭, 넥쏘, 벨로스터 N TCR 레이싱카 등 20대를 전시한다.

factpoet@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