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스포츠서울 최진실기자]‘대세’ 펭수가 영화계까지 진출했다.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 분)과 장영실(최민식 분)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허진호 감독)가 직딩들의 대통령이라 불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펭수와 영화 최초로 만남을 가져 주목을 받고 있다.

EBS가 지난 4월부터 EBS1 채널과 유튜브 ‘자이언트 펭TV’를 통해 선보인 캐릭터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펭귄으로 각종 방송 및 라디오에 출연하여 2030세대들의 답답한 현실을 잠시나마 잊게 해주는 거침없는 발언을 통해 매력을 드러내 대세 중의 대세 스타로 자리잡았다.

이후 각종 업계에서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던 펭수가 ‘천문: 하늘에 묻는다’로 영화계와 최초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천문: 하늘에 묻는다’를 연출한 허진호 감독과 펭수의 만남을 담아낼 예정으로 지난 18일 촬영을 완료했다. 우주대스타를 꿈꾸는 펭수가 영화계 진출의 꿈을 안고 허진호 감독을 직접 만나 오디션을 보는 내용이 담길 예정으로 ‘천문: 하늘에 묻는다’ 속 장면을 직접 연기한 펭수만의 톡톡 튀는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펭수의 첫 정식 사극 연기가 기대되는 ‘천문: 하늘에 묻는다’와 펭수의 콜라보 영상은 12월 둘째 주 공개될 예정이다다.

한편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true@sportsseoul.com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