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오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故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로 나섰다가 후원금 사기 의혹에 휩싸인 배우 윤지오에 대해 경찰이 국내 송환 의지를 분명히 내비쳤다.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은 12일 기자간담회에서 “윤씨에 대한 인터폴 적색 수배는 완료됐으며 외교부에서 여권 무효화 조치를 진행 중”이라며 지난 6월 캐나다로 출국한 윤지오에 대해 “주거지 확인을 위해 형사사법공조도 요청했고 조만간 통보가 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후원금 사기 등 여러 혐의로 고소, 고발된 윤지오에 대해 인터폴이 적색 수배를 내렸다. 이 청장은 “피의자는 기본적으로 소환 조사하는 것이 원칙이다. 다만 사안이 아주 명백하고 다툼의 여지가 없는 경우에만 간혹 서면 조사를 한다”고 설명하며 이번 사건처럼 피고소인과 고소인의 주장이 전혀 다른 상황에서는 소환해서 조사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또 윤지오가 ‘인터넷 개통센터’ 이름으로 된 경찰과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근거로 “진짜 경찰인지 아닌지 확신할 수 없었다”고 주장에 대해선 “윤씨에게 카톡으로 출석 요구를 했고, 업무용 휴대전화이다 보니 다른 사건 수사 위해 대화명을 바꾼 사실은 있다”며 “그와 관련된 신상 정보를 보냈다. 이후에도 계속 연락했는데 신뢰가 가지 않는다는 말은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윤지오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