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정수 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12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되는 ‘2019 바이오플러스’에서 ‘제1회 한국-아세안 바이오 라운드테이블 및 상담회’가 진행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세안 9개국(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내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과 정부기관 관계자 28명이 참가해 한국과의 협력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를 주최한 한국-아세안센터는 한국과 아세안 등 10개국 정부 간 경제 및 사회·문화 분야 협력증진을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다.

이번 참가하는 아세안 기업 대표단에는 ▲바이오매스 폐기물을 활용해 친환경 연탄을 생산하는 캄보디아 에너지 업체 ▲약초, 허브 등으로 의약품을 생산하는 인도네시아 제약 업체 ▲자가진단키트를 개발하는 말레이시아 헬스케어 업체 ▲건강기능식품과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를 생산하는 필리핀 업체 ▲스마트 헬스케어 의료기기를 생산하는 태국 바이오 의료기기 업체 ▲프로바이오틱스, 구강용액 등 바이오 의약품을 생산하는 베트남 바이오 의약업체 등이 참여했다.

이혁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은 “아세안 또한 바이오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고 바이오기술 협의회(SCB)를 구성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행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바이오 분야에서 한-아세안 협력을 확대해 나가는 데 기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lee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