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KBS 드라마스페셜 2019의 일곱 번째 이야기 ‘사교-땐스의 이해’가 오늘(8일) 밤 특별한 수업을 시작한다.

‘사교-땐스의 이해’(연출 유영은, 극본 이강)는 극과 극의 콤플렉스를 가진 두 남녀가 댄스 교양 수업에서 만나 서로의 간극을 좁혀 나가는 본격 고정관념 타파 로맨틱 코미디. 오늘(8일) 밤 11시 15분 본방송을 앞두고 시청자들이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 세 가지를 짚어봤다.

#1. 신예 배우 신도현X안승균의 연기 케미

데뷔 이후 매 작품마다 변신을 거듭하며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온 배우 신도현과 브라운관과 무대를 넘나들며 활약을 펼친 안승균이 ‘사교-땐스의 이해’를 통해 호흡을 맞춘다. 175cm의 큰 키가 콤플렉스이며 소심한 성격에 무대 공포증까지 있는 한수지(신도현), 그런 그녀와는 정반대로 166cm 작은 키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지만, 매사 열정적이고 인맥 관리에 혼신의 힘을 쏟는 이병현(안승균)으로 만나게 된 두 배우. 이들은 캠퍼스를 배경으로 멋진 연기 호흡과 이에 못지않은 ‘사교-땐스’ 실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더불어 믿고 보는 연기자 백지원, 안길강, 김선영과 극에 활력을 더해줄 김도완, 배윤경, 민도희까지 완벽한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더한다.

#2. 캠퍼스와 사교-땐스? 색다른 조합이 만들어낼 시너지

앞서 공개된 스틸컷을 보면 캠퍼스를 배경으로 호흡을 맞춰 춤을 추고 있는 수지와 병현을 발견할 수 있다. 캠퍼스와 사교-땐스는 어떻게 보면 이질적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그러기에 더욱 신선하고 색다른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각자 상반된 콤플렉스를 가진, 접점이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두 주인공이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증폭된다. 뿐만 아니라 고등학생들의 ‘댄스스포츠’를 다룬 드라마 ‘땐뽀걸즈’에 함께 참여했던 유영은 PD와 배우 신도현이 다시 만난 만큼, 이들이 보여줄 시너지 또한 남다를 것으로 보인다.

#3. 신선한 소재로 고정관념에 던지는 물음표

너무 큰 키가 콤플렉스여서 어디든 나서는 것을 꺼리고, 늘 잔뜩 움츠리고 다니는 여자와 반대로 작은 키가 콤플렉스이며, 대학교에서 ‘인싸’를 담당하고 있지만, 어딘가 남다른 사연이 있는 듯한 남자. 이들이 함께 사교 땐스를 추는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보면, 어딘가 어색한 장면이다. ‘사교-땐스의 이해’는 이러한 지점에서 사회가 만들어낸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에 새로운 화두를 던진다. ‘사교 땐스’라는 신선한 소재로 접근한 주제에 대해 누구나 생각해볼 지점이 생기는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KBS 드라마스페셜 2019 ‘사교-땐스의 이해’, 오늘(8일) 금요일 밤 11시 15분 KBS 2TV 방송.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KB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