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육행정위원회 현장 의정활동 실시 (1)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조광희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리, 송치용 부위원장, 김경희, 김미숙, 박덕동, 박세원, 성준모, 엄교섭, 유근식, 최세명, 추민규 위원이 국회 및 정부 업무의 신속한 대응과 협력을 위해 교육협력 서울 사무소를 방문했다.

[수원=스포츠서울 좌승훈 기자]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는 21일 국회 및 정부 업무의 신속한 대응과 유기적인 협력 강화를 위해 교육협력 서울사무소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조광희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리, 송치용 부위원장, 김경희, 김미숙, 박덕동, 박세원, 성준모, 엄교섭, 유근식, 최세명, 추민규 위원이 자리를 같이했다.

이들은 교육협력 서울사무소 시설 현황과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해 설명을 들고, 앞으로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이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비한 공기정화장치 설치 사업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교육행정위는 공기정화장치가 미설치된 일반교실 3만5896실에 임대 방식으로 공기청정기 설치를 완료하고, 초등학교 돌봄교실에도 공기청정기와 환기설비 예산 29억원을 지원하는 등 학생들이 쾌적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서둘러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하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조광희 위원장은 “공기정화장치에 대한 성능 검증 문제로 올해 추경 예산 심의 과정에서 예산 집행을 다 못할 수 있다는 지적과 함께 대응 방안을 지속적으로 요청했지만 지지부진한 상황이다”며 “공기정화장치가 미설치된 교실에 빠른 시일내에 성능에 문제가 없는 공기청정기 설치를 완료해 학생과 학부모가 믿고 안심할 수 있는 교실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좌승훈기자 hoonjs@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