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4_연극[도둑배우] 이미지자료1
연극 ‘도둑배우’ 캐스팅. 제공|파크컴퍼니

[스포츠서울 김효원기자]배우 이한위가 오는 11월 개막하는 연극 ‘도둑배우’에서 코믹 연기를 선보인다.

연극 ‘도둑배우’에는 이한위를 비롯해 권혁준, 병헌, 김영한, 김가은 등이 캐스팅됐다.

‘도둑배우’는 일본의 유명작가 겸 감독인 니시다 마사후미 원작으로 2006년 초연됐고 2017년에는 동명 영화가 제작됐다. 국내 창작진이 한국식 코미디극으로 각색해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연극 ‘레드’와 ‘대학살의 신’ 김태훈 연출, 연극 ‘대학살의 신’, ‘톡톡’, ‘우리의 여자들’의 오세혁과 연극 ‘웃음의 대학’ ‘앙리할아버지와 나’의 이해제가 각색을 맡았다.

과거 도둑이었던 주인공이 여자친구와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새로운 삶을 살아가려다 선배도둑의 협박에 못 이겨 동화작가의 집을 털기 위해 잠입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도둑은 대저택의 주인인 동화작가부터 동화작가에게 원고를 받기 위해 찾아온 편집자, 도미노를 꼭 팔아야만 하는 세일즈맨, 도둑을 협박해 함께 대저택에 잠입한 선배도둑, 동화작가가 돈을 빌린 캐피탈 직원을 만나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다양한 기지를 발휘하며 웃음을 선사한다.

이한위는 엉뚱하고 귀여운 집주인 ‘동화작가’ 역을 맡아 코미디 연기의 달인 면모를 선보인다. 더블 캐스트로 대학로 스테디셀러 코미디 연극 ‘라이어’를 20년 출연한 권혁준이 더블 캐스팅돼 경쟁한다.

선배도둑의 협박에 못 이겨 마지막 도둑질을 하게 되는 착하고 귀여운 ‘도둑’ 역은 드라마 ‘미스터 기간제’, ‘녹두꽃’ 등에서 귀여운 매력과 반전 연기력을 선보여 대세배우로 떠오른 병헌과 뮤지컬 ‘그리스’, 연극 ‘옥탑방 고양이’등에서 유머러스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보여준 김영한이 더블캐스팅됐다.

‘동화작가’의 원고를 독촉하기 위해 찾아온 해외파 출신의 편집자 ‘안네’ 역에는 드라마 ‘바람이 분다’, ‘눈이 부시게’ 등을 통해 통통 튀는 매력으로 사랑 받아온 김가은이 캐스팅됐으며. 연극 ‘라이어’, ‘수상한 흥신소’ 등을 통해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맛깔나게 소화해 온 김소민이 더블 캐스팅되었다.

분위기 파악 능력이 부족해 도미노를 팔지 못하고 있지만, 활기차고 강한 성격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세일즈맨’ 역은 10년간 스테디셀러 뮤지컬 ‘빨래’에서 특유의 감초연기로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해 온 김지훈. ‘늘근도둑이야기’에서 코믹 연기를 능수능란하게 선보인 류성훈이 번갈아 맡아 환상의 합을 보여줄 예정이다.

후배도둑을 협박해 동화작가의 집을 털러 가는 ‘선배도둑’ 역은 연극 ‘함익’, ‘겨울이야기’ 등을 통해 묵직하고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황성대와 드라마 ‘갑동이’, ‘너의 목소리가 들려’ 등에서 인상 깊은 캐릭터를 보여준 정근이 맡았다.

동화작가가 돈을 빌린 캐피탈 직원으로, 언제나 겨드랑이가 땀으로 흠뻑 젖어있는 ‘겨땀맨’ 역은 수많은 뮤지컬에서 존재감이 돋보이는 연기를 선보여 온 장원령이 원캐스트로 출연한다.

한편, 오는 30일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을 통해 1차 티켓을 오픈한다. 프리뷰 할인 40%(11/9~11/15 프리뷰 공연 예매 시), 조기예매 할인 30%(9/30~10/15 기간 내 예매 시)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11월 9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공연된다.

eggroll@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