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s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가수 유승준(미국명 스티브 유)이 병역 기피 논란에 대해 억울함을 토로하며 눈물을 흘렸다.

17일 오후 방송된 SBS 연예정보 프로그램 ‘본격연예 한밤’(이하 한밤)에서는 미국 LA에서 가진 유승준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에 앞서 선공개된 유승준의 인터뷰 예고 영상은 방송 전부터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이날 모습을 드러낸 유승준은 “대법원 파기 환송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다. 가족과 다같이 그 소식을 듣고 막 울었다” 회상하며 눈물을 보였다. 그러면서 유승준은 “이런 판결이 나올 거라 전혀 기대 못했다”며 입국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제가 약속한걸 지키지 못하고, 군대를 간다 장담했다가 바꾼거에 대한 배신감과 허탈감이 큰 거 같다”는 유승준은 “저는 처음에 군대를 가겠다고 제 입으로 솔직히 이야기 한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밝혔다. 그는 “아는 기자분이 집 앞에 오셔서 ‘이제 군대 가야지’라고 말했다. 그래서 ‘가게 되면 가야죠’라고 말한 게 ‘자원입대 하겠다’고 기사화된 것”이라고 밝히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1990년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사랑을 받았던 유승준은 지난 2002년 군입대 시기가 다가오자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병역 면제 의혹에 휩싸였다. 이후 유승준은 입국이 금지됐고 해외에서 활동을 이어갔다.

그러던 중 2015년 8월 유승준은 재외동포 체류자격의 사증 발급 신청 등을 시도했으나 LA 총영사관이 거부당했고, 이에 부당함을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1심과 2심은 청구를 기각했지만 대법원은 원심을 깨고 사건을 서울고법에 돌려보냈다.

유승준은 행정법원에 소를 제기했지만 1심과 2심에서 모두 패소했다. 하지만 대법원이 지난 7월 11일 원심을 파기하고 해당 사건을 서울고등법원에 환송하며 상황이 달라졌다. 유승준은 오는 20일 서울고등법원에서 2심 법원의 파기환송심을 앞두고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SBS 방송화면 캡처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