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주)에이치티엔씨(대표 이동광)는 산업용 분석 장비 개발·제작 전문 회사다. 엔지니어 출신 직원들의 우수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2011년부터 PCB 제작에 필요한 ‘화학 분석 자동 IN-LINE 시스템 분석기’를 ODM 방식으로 개발·공급해 왔다.

(주)에이치티엔씨 이동광 대표
(주)에이치티엔씨 이동광 대표

이 자동화 설비는 분석하고자 하는 약품을 정해진 시간마다 탱크에서 연속으로 샘플을 채취한 후 분석하여 농도를 측정하고 농도에 따른 부족한 약품을 보충할 수 있다.

분석 데이터를 PC/모바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고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의 시스템으로 컨트롤할 수 있으며 기존에 어려웠던 약품 공정에 대한 스마트 팩토리가 가능하다.

PCB 공정뿐 아니라 자동차, 철강 표면처리 및 도금 공정 등 분석이 필요한 모든 공정에 적용할 수 있고, 수억 원을 호가하는 수입 제품 대비 1.5배 이상 시간 동안 사용 가능해 비용이 절감된다.

게다가 센서 고장 시 내부에 장착된 스페어 센서가 임시로 작동돼 장비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크지 않는 오류는 자동 복구돼 불필요한 인력남용을 막고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다.

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에이치티엔씨의 ‘화학 분석 자동 IN-LINE 시스템 분석기’는 국내외 시장에서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독보적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다.

국내 분석기 생산 분야 히든 챔피언으로 등극한 이 업체는 국내 대학 전자공학과 및 융합기계공학과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화학분석기, 로봇, IT, 스마트 팩토리, 분석 S/W 과제를 수행했다.

Y 기업과의 주문식 공동 개발을 통해 용액의 전문 특성을 파악하고 사용자들이 현장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S/W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해외 유수 기업들과의 탄탄한 기술 협력을 토대로 IT, 로봇, 바이오, 화학 등에 관한 융합 연구를 진행하는 등 R&D 역량을 강화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진다.

국가 산업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하는 에이치티엔씨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금, 팔라듐, 에칭용액, 도금용액, 특수 첨가제 분석 장비를 3년 내 개발하고자 연구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아울러 원소주기율표의 원소를 1년에 2개 이상 분석하겠다는 장기목표 아래 다양한 융합 기술개발과 제품 업그레이드에 진력하고 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