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석혜란기자] 변상욱 YTN 앵커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비판한 청년을 조롱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변 앵커는 2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시각 광화문, 한 청년이 단상에 올랐다"면서 "저는 조국 같은 아버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 여기 이렇게 섰습니다"라며 "그러네. 그렇기도 하겠어. 반듯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다면 수꼴(수구꼴통) 마이크를 잡게 되진 않았을 수도. 이래저래 짠하다"고 적었다.


변 앵커의 이 같은 발언이 알려지자 일각에서는 "청년에 대한 막말이고 모욕죄다", "공정성을 유지해야 하는 언론사 앵커가 할 말은 아니다", "수꼴이 왜 거기서 나와"등의 비난 댓글이 이어졌다. 많은 네티즌은 자신과 소신이 다르다고 해서 한 청년을 수꼴(수구꼴통)이라 모욕하고 청년 아버지까지 조롱했다며 변 앵커를 비난했다.


논란이 계속되자 변 앵커는 게시물을 삭제한 후 "대학생 촛불집회도 마찬가지. 젊은 세대가 분노하면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과 청문회에 반영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정치에 휘둘리고 싶지 않아 하는데도 당명을 감추고 주관하거나 종북몰이 연장선상에 있는 집회에 학생들을 밀어 올리는 건 반대. 특히 여당은 청년들에게서 무엇을 못 읽고 있는지 돌이켜보길"이라는 글을 새로 게재했다.


한편, 변 앵커는 현재 YTN 뉴스 '변상욱의 뉴스가 있는 저녁'에서 진행을 맡고 있다.


news@sportsseoul.com


사진 ㅣ 변상욱 앵커 SNS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