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션에프이

[스포츠서울 국승한기자]세계적인 테마파크 ‘워너브라더스 월드’의 국내 유치를 위한 계약이 체결됐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테마파크 개발사인 네오션에프이가 최근 미국의 로즈락필름사를 방문, ‘워너브라더스 월드 아부다비’를 건설해 ‘올해의 테마파크상’을 수상한 바 있는 CEO 헌트 로리를 만나 ‘워너브라더스 월드’의 한국 유치에 합의하고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네오션에프이의 ‘워너브라더스 월드’ 유치계약 및 실사는 해외 유사사례 벤치마킹을 토대로 8년간 준비해온 결과에 따른 것이다.

로즈락필름은 세계적인 제작사 워너 브라더스와 함께 국내에도 잘 알려진 영화 ‘라스트모히칸’을 제작한 바 있으며, 워너 브라더스의 브랜드를 활용한 테마파크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네오션에프이는 또 20세기폭스사와도 테마파크 개발과 관련한 협의를 진행중이며, 조만간 로즈락필름과 20세기폭스사 관계자들을 차례로 초청, 현지 실사를 통해 타당성 분석 및 사업부지 선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만일 이들 테마파크의 국내 유치가 확정될 경우 해당 지역의 개발 및 고용창출 등 경제적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경진 네오션에프이 사업총괄 부사장은 “테마파크 유치와 관련해 미국 할리우드 영화사들이 제시한 조건들이 있어 실사를 앞두고 파트너사들과 함께 조건에 부합하는 지역 및 개발부지 선정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며 “헐리우드 영화 공동제작 약정까지 범위를 확장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승한기자 shkook@sportsseoul.com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