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이 혼례복을 벗고 별시에 도전했고, 차은우는 신세경에게 복수를 다짐했다. 빠른 전개로 다시금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18일 방송된 '신입사관 구해령'에서는 구해령(신세경 분)이 혼례식장을 탈출한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림(차은우 분)은 구해령이 자신의 행세를 한 걸 알아차렸다. 구해령과 악연이었기에 다시 마주친 것에 더욱 당황했다. 이는 구해령도 마찬가지였다. 이림은 구해령에게 "줏대가 없긴 그대도 마찬가지였다. 매화 행세로 돈을 버는 사기꾼"이라고 말했다. 구해령은 "그리도 매화 편을 들더니 매화 본인이셨습니까"라고 맞섰고, 이림은 "사기꾼 주제에 뭐 그리 당당하냐"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미안해야 할 건 나뿐만이 아니다"라며 매화를 보러 온 독자들을 바라봤다. 이림은 구해령에게 "저 사람들의 마음 만은 진실이다. 그깟 돈에 갖고 놀 수 있는 게 아니다"라고 호통을 쳤다. 구해령은 독자들에게 "저는 매화가 아닌데 매화 행세를 하며 여러분들을 속였다. 죄송하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진짜 매화 선생이 와계시다"라며 구해령을 바라봤다.


그때 갑자기 의금부에서 "매화를 잡아들이고 서책을 압수하라"라며 들이닥쳐 상황을 어지럽게 했다. 그렇게 이림은 붙잡힐 위기에 처했지만, 구해령이 기지를 보여 이림을 위기에서 구하는 듯했다. 하지만 구해령은 자신까지 위험해지자 결국 이림을 떠밀고 도망쳤다. 이림은 잠시 옥살이를 하게 됐고 구해령에게 복수하겠노라 다짐했다. 허삼보(성지루 분)는 이림을 구하기 위해 자신이 매화라고 거짓 주장, 이림을 위기에서 구했다.


한편 여자들도 별시를 치를 기회가 생겼다. 이조정랑의 딸 사희(박지현 분)는 "별시를 치르겠다. 그러려면 도움이 필요하다. 제 아비를 설득해달라"라며 민익평(최덕문 분)을 찾아왔다.


구해령의 혼례식이 다가왔다. 혼사 마음이 없던 구해령은 오라버니 구재경(공정환 분)을 피해 몰래 도망쳤다. 구해령이 과감하게 혼례복을 벗고 숨차게 달려 향한 곳은 여사 별시를 치르는 곳이었다. 구해령은 과거 시험장에 도착한 후 "여사 별시 치르러 왔다"라며 결연한 눈빛을 보였다.


신세경이 과거 시험에 의욕을 보인 가운데, 박지현 역시 별시를 치르겠다고 밝혔다. 쟁쟁한 경쟁이 예상되는 바. 두 사람의 라이벌 구도가 그려질지 궁금증을 남겼다. 또한 차은우는 신세경이 매화 행세를 한 걸 넘어, 자신을 버리고 위기를 탈출해 더욱 불쾌감을 느꼈다. 이들이 또 어떤 기회로 마주하게 될지도 주목된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MBC 방송화면 캡쳐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