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이게은기자] '라디오 스타' 배우 이상우가 버퍼링 입담부터 인간미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사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새 주말특별기획 '황금정원'의 주역 한지혜, 이상우, 오지은, 이태성이 출연하는 '주말 도둑' 특집으로 꾸며졌다.


한지혜는 등장과 함께 "상우 오빠가 되게 웃기다. 수다쟁이다"라며 이상우 활약을 기대한다고 알렸다. 이에 MC 김구라는 "이상우 씨와 예능을 해봤다. 재밌는데 엉뚱하고 좀 기다려줘야 하더라"라고 반응했다.


실제로 이상우는 "사전 인터뷰에서 이해할 수 없는 명언을 했더라"라는 질문을 받자 "어", "음"을 이어나가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추운거는 더운거고 더운거는 추운거다'라는 말을 했다. 추우면 냉방을 끄고, 더우면 에어컨을 켜게 된다"라며 엉뚱한 입담을 전했다. 이에 안영미가 "새옹지마 뜻 같다"라며 정리, 모두의 이해를 도왔다.


이상우는 한때 꿈이 개그맨이었다고 말했다. 고(故) 이주일이 롤모델이기도 했다고. 김구라는 코믹 연기 도전에 대해 물었고 이상우는 "이제 조금 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에서 코믹적인 요소들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 안영미는 자신의 캐릭터 김꽃두레 성대모사를 부탁했고, 이상우는 MC들이 우왕좌왕하는 가운데 홀로 성대모사를 시도한 모습이 포착돼 웃음을 자아냈다. 김국진은 "어설픈데 매력이 있다"라며 웃어 보였다.


이상우는 '황금정원' 출연 배우들이 자신보다 나이가 어려도 "~씨"라는 호칭을 붙인다고 밝혔다. 이에 한지혜는 "호칭 정리가 필요하다", 이태성은 "편하게 불러달라"라고 말하기도. 이상우는 관련 에피소드를 하나 공개했다. "헬스클럽에 하지원 씨가 있었는데, 오셔서 '안녕하세요. 여기에서 운동하세요?'라고 물으셨다. '예'라고 답했다"라며 그냥 돌아섰다는 것에 "죄송스러운 마음이 있다"라고 밝혔다.


또 형사 역할을 맡으면서 깨달은 게 있다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상우는 "정장을 많이 입곤 했는데 이번엔 반팔 티를 입었다. 자주 입으니 목 부분이 늘어났다"고 말을 끝냈다. 모두를 당혹하게 하면서도 또 웃음을 자아낸 이상우였다.


엉뚱한 에피소드도 공개했다. 과거 이상우는 경매 사이트를 통해 인형 뽑기 기계를 낙찰받았고, 이를 가지러 친구 차를 빌렸다가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털어놨다. 이상우는 "보험금이 나와 집 주변에 떡볶이 가게를 차렸다. 아주머니들이 상권을 다 잡고 있어 나중에는 막다른 골목까지 갔다. 얼마 가지 않아 접었다"라고 이야기했다. 인형 뽑기는 집에서 인형을 뽑기 위해 구입한 거라고 설명했다. 윤종신은 "이상우 씨가 얘기한 것 중 서사가 가장 완벽했다"라고 반응했다.


이상우는 묵직한 분위기로 특유의 캐릭터를 완성해왔던 바. 이날은 뜻밖의 면모를 알려 신선한 인상을 남겼다. 평소 모습을 점쳐볼 수 있는 에피소드 공개해 인간미를 전했고, 토크에 융화되고자 다소 머뭇거린 화법이었지만 거침없이 펼쳐 독보적인 색깔을 냈다.


eun5468@sportsseoul.com


사진ㅣMBC 방송화면 캡쳐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