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혜연기자]배우 소주연의 화보가 공개됐다.


최근 bnt와 화보 촬영을 진행한 소주연은 이날 데뷔하게 된 계기에 대해 묻자 "친구들끼리 사진 찍고 노는 걸 좋아해서 제 SNS에 사진을 많이 올렸었어요. 그 사진을 보고 지금 회사의 실장님께서 연락을 주셨죠. 셀카는 잘 못 찍는데 남이 찍어주는 사진이 잘 나오더라고요. 아마 그런 사진들을 보고 연락 주신 게 아닐까 생각해요. 사진 작업에 영상 쪽도 해보니 재밌어서 영역을 넓혀가는 중이에요"라고 답했다.


모델 일과 연기를 시작하기 전 평범하게 살아왔다던 소주연은 "모델과 배우 일을 하기 전에는 동네병원에서 데스크 업무를 2년 정도 봤었어요. 솔직히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용돈 벌이나 해보자는 마음이었죠"라고 전하며 "중고등 학생 때 꿈이 아예 없었어요. 장래희망 란에 뭘 적어야 할지도 몰랐고 꿈이 없는데 가져야 한다고 하니 참 어려웠죠. 어떻게 보면 애매모호한 학생이었어요"라고 전했다.


연기는 어떻게 시작하게 됐을까. 소주연은 "회사 들어와서 처음 접해봤던 영상물이 뮤직비디오였어요. 촬영하면서 움직이는 제 모습을 처음 봤는데 재밌더라고요. 관심이 가서 회사 측에 연기를 배우고 싶다고 먼저 말했죠. 그러다 웹드라마 오디션을 보게 되며 첫 연기를 시작했어요"라고 말했다.


숏컷을 부르는 헤어스타일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소주연은 "완전 어렸을 때 말고는 머리를 길러본 적이 없어요. 좀 길렀다 싶으면 주변에서도 머리를 자르라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짧은 머리가 잘 어울리나 봐요. 그래서인지 계속 짧은 머리를 유지하게 됐네요"라고 답했다.


앞으로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냐는 질문에는 "연기 잘한다는 건 당연하겠죠?. 뭘 해도 자연스러운 연기자가 되고 싶어요. 캐릭터도 잘 어울리고 질리지 않는 신선한 이미지로 활동하고 싶어요"라고 답했다.


heilie@sportsseoul.com


사진 | bnt

기사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