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공동주택에서 층간에 발생하는 소음이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는 사회문제가 된지도 오래다.

실제로 환경분쟁조정위원회에서도 최근 층간소음을 호소하는 민원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밝혔으며 정부 역시 층간소음 해결방법에 대한 기준을 마련했지만 여전히 완전한 문제해결은 미흡한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아파트 층간소음방지 매트로 인기를 끌고있는 TPU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층간소음 유아매트 제조사 ㈜허그컴퍼니 브랜드의 허그매트(HUGMAT)다.

유아매트 제조사 ㈜허그컴퍼니는 온 가족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만들고자 바닥매트, 우레탄 매트 생산, 키즈카페 시공매트 개발/생산 등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까다로운 고집을 이어 나가고 있는 매트 전문 기업이다.

허그매트_보도자료이미지
허그매트

허그매트의 신제품인 5G TPU매트는 CE유럽인증·KC어린이제품인증·균성적서·내열성·내오염성·내마모성·냄새 등 안전기준 검사성적서를 취득했음은 물론, 층간소음에서 가장 중요한 한국소음진동 시험검사에서 60%이상 감소효과를 인증했다. 이러한 실험 결과는 실제 생활에서 일어날수 있는 소음은 거의 대부분 감소시켜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공 또한 간편하여 필요 공간에 따라 확장하여 설치가 가능하며, 미끄러움 방지 기능 및 기존 바닥 위에 일체감 있게 고정을 시킬 수 있다는 설치의 편리성까지 가지고 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추천